서브메뉴

본문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과정의 이해
저자 : 유광찬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25401300

책소개


“교육과정”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교육과정이 무엇이며 교육과정을 어떻게 설계하여 교육을 하는 것이 교육의 효과를 가장 크게 할 수 있는지를 찾을 수 있게 한다. 12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의 의미를 여러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교육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교육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학문탐구로서의 교육과정, 자아실현으로서의 교육과정 측면으로 접근하여 의미를 파악하게 하였다.

목차


머리말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
제2장 교육과정의 기원
제3장 교육목표의 설정
제4장 교육내용의 선정
제5장 교육내용의 조직
제6장 교육평가
제7장 잠재적 교육과정
제8장 2007 개정 교육과정
제9장 교과중심 교육과정
제10장 경험중심 교육과정
제11장 학문중심 교육과정
제12장 인간중심 교육과정

참고문헌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