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VMD 디자인마케팅 (고객을 한눈에 사로잡는 상업공간의)
VMD 디자인마케팅 (고객을 한눈에 사로잡는 상업공간의)
저자 : 조윤아
출판사 : 이담북스
출판년 : 2012
ISBN : 9788926831304

책소개


라이프 사이클이 극히 짧고, 단기간 내에 많은 물량이 교체되는 상품을 취급하는 매장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방법과 이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VMD전략에 대하여 실증적인 접근을 통해 효과적인 연출안을 제시한다.

목차


PART 1. VMD(Visual Merchandising)
1. VMD의 개념
2. VMD의 필요성
3. VMD의 구성요소와 기능분류
4. 마케팅의 정의
5. 디스플레이와 VMD의 연관성

PART 2. 쇼윈도 디스플레이
1. 개념
2. 구성요소
3. 기능
4. 형식

PART 3. 외식업소의 VMD 구성요소
1. 외식업소 외부(Ecterior)의 시각적 요소
2. 외식업소 내부(Interior)의 시각적 요소

PART 4. 실내 마감재와 디자인 요소
1. 바닥재
2. 벽재
3. 천장재
4. 실내 마감재의 계획

PART 5.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VMD 제반요소
1. 연출계획
2. 구매시점계획
3. 색채계획
4. 조명계획

PART 6. 상업공간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VMD 연출계획
1. 계획의 기본
2. 계획의 내용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