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방송 미디어의 이해
방송 미디어의 이해
저자 : 홍기선외
출판사 : 나남출판
출판년 : 2007
ISBN : 9788930082389

책소개


이 책은 방송영상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최근 변화하는 방송영상미디어의 현황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서장에서는 현대 방송영상을 지상파방송, 다매체,다채널방송, 멀티미디어방송으로 구분하여 개괄하고 있으며 이어지는 각론에서는 방송의 역사, 다채널 및 퍼스널미디어, 방송영상기술과 제작, 방송영상산업, 미디어편성, 방송영상광고, 방송영상미디어 규제, 방송저널리즘, 방송수용자이론, 글로벌시대 방송영상 등 전문영역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있다. 학부생과 대학원생, 현업인은 물론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진 이 책은 방송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입문서이다.

목차


머리말
서 장 21세기의 방송영상(홍기선)

제1부 방송영상의 이해
제1장 방송의 과거와 현재(주정민)
제2장 다채널 및 퍼스널미디어(허 은)
제3장 방송영상기술과 제작(강형철)

제2부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제4장 방송영상산업(김국진)
제5장 다채널시대 미디어편성의 이해(심미선)
제6장 방송영상광고(김효규)

제3부 방송이론과 규제
제7장 방송영상미디어 규제와 법(유의선)
제8장 방송저널리즘(최영재)
제9장 방송수용자이론(마동훈)/
제10장 글로벌시대의 방송영상(정인숙)

찾아보기
저자 약력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