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하하...하이고
하하...하이고
저자 : 실키
출판사 : 현암사
출판년 : 2018
ISBN : 9788932319445

책소개


외롭고 슬프고 힘들고 화나고 지칠 때
‘너만 그런 게 아니야’라고 속삭이는, 공감과 위안의 책


일상 속 답답한 상황들을 촌철살인의 위트로 표현해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산 작가 실키가 두 번째 책 『하하하이고』로 돌아왔다. ‘하하하이고’는 말 그대로 웃다가도 한숨이 나는 우리 삶의 웃픈 순간들을 담은 제목이다. 후회하면서도 실수를 반복하는 일상, 마음처럼 되지 않는 친구, 연인, 가족과의 관계, 사회에서 일어나는 부당한 일들, 열심히 달려도 안개 속에 있는 것만 같은 미래……. 때로는 폭소를 불러일으키는 위트로, 때로는 울컥 눈물이 나게 하는 감성으로 실키는 누구나 흔히 겪지만 말로 잘 표현하지 못했던 상황들을 독특한 그림 속에 절묘하게 녹여낸다.

속이 꽉 막힌 것처럼 답답할 때 이 책을 읽으면 ‘나만 속 좁은 게 아니구나. 그래도 괜찮은 거구나’하는 공감과 위로를 얻을 수 있다. “마음이 너무나 힘든 요즘 실키 님의 책을 다시 읽고 싶어서 꺼내 봤다. 여전히 마음 깊이 와 닿았다.” “『나 안 괜찮아』 책 다들 사 읽으세요, 제 인생 책입니다.” “드디어 실키 님의 『나 안 괜찮아』 샀는데 처음부터 울컥했다.” SNS에 이어지는 수많은 고백은 실키의 그림이 현실 속에서 힘들어하는 많은 청춘들에게 얼마나 힘이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이번 신간에는 SNS를 통해 먼저 공개된 79편의 작품과 책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98편의 작품이 실렸다. 한 편 한 편 업로드될 때마다 적게는 수천에서 1만 회 이상의 리트윗과 좋아요를 받을 만큼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은 작품들이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캄캄한 앞길에 좌절할 때 이 책은 한번 웃고 다시 일어나 나아갈 힘을 준다.

목차


들어가면서

PART 1 오늘 살아내기
PART 2 함께여도 혼자여도
PART 3 비정상 속 비정상들
PART 4 나는 내가 누군지도 모르겠어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