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돔과 고모라 외
소돔과 고모라 외
저자 : 카잔차키스
출판사 : 열린책들
출판년 : 2008
ISBN : 9788932908205

책소개


이 희곡집은 카잔차키스의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희곡 다섯 편을 모은 것이다. 평생 그를 사로잡은 주제 중 하나인 전능하나 무정한 신과 인간의 투쟁을 성서 속 인물들을 통해 이야기하는 표제작 「소돔과 고모라」를 비롯, 30년 넘는 세월을 앞서 사르트르의 『출구 없음』을 예시하는 「희극: 단막 비극」, 신념과 숙명이 빚어내는 갈등 속에서 초월적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인간상을 그린 「크리스토퍼 콜롬버스」 , 크레테 문명에 대한 역사적 인식을 테세우스 신화와 연결시켜 풀어 나간 「쿠로스」, 역시 그리스 신화에서 소재를 취해 인간의 가장 강력한 감정인 사랑과 신념을 대립시킨 「멜리사」까지 작가의 다양한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다.
『그리스인 조르바』, 『최후의 유혹』 등의 걸작들을 통해 소설가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카잔차키스는 다른 어떤 장르보다 희곡에 많은 애정을 쏟았다. 그가 재능 있는 작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도 첫 희곡 「동이 트면」을 통해서였고, 작품 수만 해도 총 열아홉 편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열린책들'은 카잔차키스 사망 50주기를 맞아서 2008년 3월 30일 니코스 카잔차키스 전집 전 30권을 완간했다. 이 전집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그리스인 조르바』 외에도 카잔차키스 문학의 사상적 토대가 된 초기작부터 후기의 걸작들, 그 외 서사시, 희곡, 여행기까지 모두 포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목차


희극 : 단막 비극
멜리사
소돔과 고모라
쿠로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옮긴이의 말
니코스 카잔차키스 연보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