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신조협려 1 (활사인묘)
저자 : 김용
출판사 : 김영사
출판년 : 2005
ISBN : 9788934917465
책소개
김용이 지난 1959년 자신의 신문사 <명보(明報)>를 창간하면서 연재한 소설로서, 그 어떤 작품보다 심혈을 기울였고, 심혈을 기울인 만큼 큰 성공을 거두었다(. <신조협려>는 1956년에 3년여 동안 연재된 후 1976년에 몇 군데가 수정된 2판본이 출간되었고, 지난 2003년 여덟 차례에 걸쳐 수정한 3판본이 출간되었다. 이번에 출간한 <신조협려>는 김용이 세심하게 고증을 거쳐 수정한 3판본을 완역한 것이다.
<신조협려>는 무협소설로는 드물게 ‘정(情)’, 즉 ‘사랑’을 주제로 설정해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그래서 무협소설 평론가 예광은 이 책을 정서(情書)라고 표현했다). 이 작품에는 긴박감 넘치는 무공 대결과 함께 애틋하고 찢어질 듯한 사랑이야기가 아로새겨져 있어 큰 감흥을 안겨준다. 그래서인지 그의 소설을 접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 작품을 가장 감명 깊게 읽었다고 손꼽고 있으며, 실제로 가장 많은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기도 하다. 그리고 무협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가장 대중적인 작품이다.
목차
1960년대 국내에 무협소설을 처음 소개한 번역 무협 1세대 작가. 그동안 200여 종 1천여 권의 무협소설을 번역했고, 『무림천하』『봉무구천』 등 다수의 창작품을 발표했다. 또 「판관포청천」「측천무후」「신조협려」「의천도룡기」 등의 TV 시리즈물과 「황비홍」「소오강호」「천장지구」「집으로 가는 길」 등의 영상물을 번역해 국내에 소개했다. 현재 한국 방송작가협회 회원과 번역 작가 연구회 고문으로 있으며, ‘세방 번역’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