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신이란 무엇인가
저자 : 커티스 칼슨,윌리엄 월못
출판사 : 김영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34928645

책소개


혁신의 최대수혜자는 고객이어야 한다!
인류의 삶을 뒤바꾼 미국 3대 싱크탱크, SRI 인터내셔널의 60년 연구 성과를 집대성한 최초의 혁신 리포트!
,
조직을 구조조정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혁신이라는 고정관념은 틀렸다. 혁신은 조직을 위한 것이 아닌 고객을 위한 것이다. 이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21세기형 혁신 조직으로 재탄생해야 하다.

이 책은 지난 60년간 수천 개의 기업혁신프로젝트를 분석하고 수만 달러의 시장가치를 창출한 SRI 인터내셔널의 강력한 혁신 노하우를 공개하고, 진화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생존하기 위한 합리적이고 실증적인 혁신 방법론, ‘혁신의 5가지 실행도구’를 제안하고 있다. 시장의 핵심 욕구 파악, 차별화를 넘어선 개별화된 가치창조, 혁신을 성공으로 이끌 혁신 챔피언, 신뢰와 존경이 넘치는 혁신팀 구성, 전사적 혁신 전파로 이루어진 혁신의 5가지 실행도구는 100년 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감수의 말 _ 모든 기업의 꿈은 혁신이다
들어가며 _ 왜, 다시 혁신을 말하는가
혁신의 초석 _ 혁신이란 무엇인가
Chapter1 혁신의 기본으로 돌아가라 : 프랭크는 어떻게 홈런을 쳤는가
Chapter2. 혁신이냐 죽음이냐 : 변화에 적응하는 종만이 살아남는다
혁신의 준비단계 _ 시장의 핵심 욕구를 파악하라
Chapter3. 고객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Chapter4. 혁신의 최대 수혜자는 고객이어야 한다
혁신의 출발점 _ 차별화를 넘어 개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라
Chapter5. 경쟁자보다 월등한 가치를 제공하라 : 차량용 핸즈프리 탄생기
Chapter6. 천재적인 아이디어만으로는 부족하다 : BBC는 어떻게 혁신에 성공했는가
Chapter7. 집단지성을 활용해 혁신에 성공하라 : 인터넷 유저들이 완성한 백과사전, 위키디피아
Chapter8. 호기심을 자극하라 : 여섯 가지 핵심 질문으로 HDTV 투자를 유치하다
Chapter9. 혁신은 비타민이 아니라 진통제다
혁신 챔피언 _ 혁신을 성공으로 이끌 슈퍼스타
Chapter10. 챔피언이 없으면 혁신도 없다
혁신의 실행 엔진 _ 신뢰와 존경이 넘치는 혁신팀 구성
Chapter11. 팀의 잠재력을 활용하면 성과가 달라진다
Chapter12. 혁신에 열광하는 팀 만들기
Chapter13. 불신에서 저항까지, 혁신 장애물 극복하는 법
Chapter14. 강력한 혁신 DNA
혁신의 마무리 _ CEO에서 사원까지 혁신에 집중하라
Chapter15. 혁신,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라
Chapter16. 진정한 혁신 기업이란
Chapter17. 100년 지속생존을 책임질 장기 성장전략을 수립하라

부록 _ 가치지수분석
감사의 말
주석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