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이기고 싶은 사람들의 이기는 전략)
위너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이기고 싶은 사람들의 이기는 전략)
저자 : 박시영|김계환
출판사 : 김영사
출판년 : 2021
ISBN : 9788934974918

책소개


누적 조회수 2천3백만!
유튜브 [박시영TV] 진행자 박시영의 날카로운 예측과
캠페인 플래너 김계환의 필승 득심 전략

** “옳고 그름이 아닌, 대중의 인식과 투쟁하는 것이 정치다”라는 책 속의 표현에 그 숱한 낭인들 사이로 유독 두 사람이 돋보이는 이유를 알게 된다.
(정준희. MBC [100분 토론] 진행자, 한양대 겸임교수)

박시영과 김계환은 지난 정부와 대통령, 여러 정치인의 측근에서 ‘스핀닥터spin doctor’로 국민의 여론을 수렴해 정책을 구체화하는 일을 했다. 그 과정에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론조사 전문가로 떠올랐고 ‘민심’이 곧 ‘총의’라는 신념 아래 여론조사 기법을 더욱 세분화, 전략화하여 현재 정치 컨설턴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박시영은 다양한 선거에서 날카로운 분석과 예측으로 선거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으며, 김계환은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기획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책은 위너를 결정하는 열쇠인 ‘민심’을 읽고 얻는 법, 그 민심의 지표를 파악할 수 있는 여론조사의 역할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정치적 격변의 시대 누가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떠오를 것인지 전망해보고 ‘민심’을 ‘표심’으로 연결하는 승리 전략과 선거에서 승부를 가르는 한 끗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시작하며

1 달라진 시대, 새로운 정치

01 시대정신
02 포스트 코로나, 준비된 미래가 이긴다
03 포스트 코로나, 급진적 정책의 등장
04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정치의 시대
05 달라진 정치지형, 20대 대선의 특징

2 민심을 움직이는 과학, 선거

06 예측 가능한 선거는 과학이다
07 전략 없이는 승리도 없다
08 최고의 전략은 조사에서 나온다
09 정치는 대중 인식과의 싸움이다
10 호감도가 낮으면 이길 수 없다

3 이기는 선거, 이기는 캠페인

11 프레임을 걸어야 한다
12 나의 구도로 상대를 끌어들이자
13 이슈로 이끌고 포지셔닝으로 차별화하자
14 시대가 원하는 슬로건과 메시지로 승부하라
15 승리의 법칙, 대중을 아는 자가 이긴다

4 제20대 대통령

16 2022년 5대 대선 이슈
17 2022년 대선 승부처
18 진보의 인물들
19 보수의 인물들
20 제20대 대통령

마치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