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미지메이킹 셀프마케팅
이미지메이킹 셀프마케팅
저자 : 이선재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36309527

책소개


내적 이미지가 갖춰진 사람의 외적 이미지를 높여 사회적 이미지를 높이고자 자신의 이미지를 비교하여 적합한 이미지메이킹을 제시한 책이다.

목차


제1장 이미지메이킹-셀프마케팅의 일반적 고찰
1.이미지의 개념 및 정의
2.이미지에 관한 선행 연구
3.이미지의 중용성
4.이미지메이킹 및 셀프마케팅의 정의
5.이미지메이킹 수단으로서의 셀프마케팅
6.이미지메이킹 전략

제2장 시각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셀프마케팅에 대한 연구
1.셀프마케팅에 대한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개념과 요소
2.셀프마케팅에 대한 시각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특성
3.셀프마케팅에 대한 시각적 요소와 의사소통기법

제3장 이미지메이킹-셀프마케팅의 의사소통능력에 관한 이론적 고찰
1.대화 이미지의 개념
2.의소소통능력의 개념
3.의사소통능력의 구성요소
4.의사소통전달자 자신의 신뢰도에 대한 이해
5.의사소통전달자의 구성요소

제4장 여성의 대인관계 예고그램과 이미지메이킹-셀프마케팅 측정
1.연구방법 및 절차
2.내적 이미지 지수 측정
3.대안관계 셀프 에고그램
4.에고그램 유형별 대인관계의 성격특성

참고문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