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패션과 영상문화
패션과 영상문화
저자 : 김영선|한수연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5
ISBN : 9788936314552

책소개


패션은 문화라는 다듬어지고 방향성을 띄는 환경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되어 끊임없이 인위적인 메시지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속에서 사진, 영화, 음악, 스포츠 등 대중문화 속에 등장하는 패션아이콘의 이미지를 무의식적으로 학습하고 반복적으로 연출한다. 이 책은 패션이미지에 담긴 의미와 상징을 통해, 패션과 영상문화를 이해하고 현대사회의 현명한 소통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1 패션의 이해
2 패션 이미지메이킹
3 패션사진과 모델
4 패션사진과 광고
5 패션사진과 패션아이콘
6 영화의상
7 영화의상과 패션프로모션
8 영화의 패션아이콘
9 팝뮤직과 패션
10 팝뮤직의 패션아이콘
11 스포츠와 패션
12 뉴미디어 패션
13 뉴미디어와 패션아이콘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