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콜레라 시대의 사랑
콜레라 시대의 사랑
저자 :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출판사 : 민음사
출판년 : 2004
ISBN : 9788937460975

책소개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가르시아 마르케스가 전하는 불멸의 사랑
세월과 죽음의 공포를 이겨 낸 두 남녀의 달콤한 러브 스토리

“그 우연한 시선은 오십 년이 지난 후에도 끝나지 않고 세상을 뒤흔든 사랑의 시작이었다.”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콜레라 시대의 사랑』이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질병과 시간,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를 다룬 이 작품은 1982년 노벨 문학상 수상 후 처음으로 출간한 소설로, 발표 즉시 전 세계 문학 비평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스페인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서 여러 주 동안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대중적인 인기 역시 한 몸에 받았다.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 출간된 적이 있으나 프랑스어판을 중역한 것이었고,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스페인어에서 직접 번역하여 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목차


어쨌거나 과거도 없는 자유로운 두 성인 남녀가 폐쇄된 사회의 편견 언저리에서 살아가면서 금지된 사랑이라는 우연을 선택했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들었다. 그녀는 그런 사랑을 "그의 뜻이었죠."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한번도 완전히 그녀의 것인 적이 없었던 남자와 비밀스러운 삶을 함께 나누면서 그녀는 종종 갑작스러운 행복의 폭발을 경험하였지만, 그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오히려 그 반대였다. 삶은 어쩌면 그런 것이 모범적인 삶일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