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요술부지깽이-세계문학전집201
저자 : 로버트쿠버
출판사 : 민음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37462016
책소개
‘메타픽션의 아버지’ 로버트 쿠버의 대표작
동화와 옛날이야기, TV 프로그램, 신화와 성서 속 장면들을
새로운 플롯, 내러티브, 시선으로 비틀고 재구성하여 탄생시킨 전혀 새로운 픽션들!
로버트 쿠버를 미국 현대 문학의 거장으로 우뚝 서게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작품. 쿠버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로 인식되고 있는 ‘옛날이야기와 동화 비틀기’를 이 책에서 처음으로 시도했다. 그는 이 책에서 떠들썩한 소설적 유희를 마음껏 펼쳐 보인다.
노인을 따라 숲 속의 집을 향해 가는 두 아이, 불안한 마음으로 빵 부스러기를 떨어트리며 천천히 결말을 향해 나아가지만 불길한 결말은 어디에도 없다. 남편은 자신의 사랑을 기다리는 아내가 있는 침대로 다가간다. 그러나 그녀가 이미 삼 주 전에 죽었음을 깨닫고, 그 순간 경찰이 문을 두드린다. 십대 베이비시터의 저녁은 주인 부부와 그녀의 남자 친구, 그녀 자신이 등장하는 위험하고도 에로틱한 판타지가 된다. 늙고 초라한 목수가 아름답지만 냉정한 여인과 결혼을 한다. 그는 결혼을 완성시킬 결합을 기대하지만, 그녀는 자신이 신에 의해 임신했다고 선언하는데......
목차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서사론과 포스트모더니즘 소설 분석으로 영문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서로는 퓰리처상 수상작인 『천 에이커의 땅에서』 등이 있으며, 현재 경희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