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왕국 1
저자 : 요시모토 바나나
출판사 : 민음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37481840
책소개
우리 시대의 감수성을 대변하는 작가 요시모토 바나나가 쓴 최초의 시리즈물 『왕국』 1권. 일본에서는 2002년에 1부 ‘안드로메다 하이츠’가, 2004년에 2부 ‘아픔, 잃어버린 것의 그림자 그리고 마법’이, 2005년에 3부 ‘비밀의 화원’이 차례차례 나오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기존의 바나나 작품들이 상실의 아픔과 치유 과정을 주로 묘사했다면, 『왕국』은 한발 더 나아가 인간의 영혼에 깃든 어둠을 조명하고, 등장인물의 입을 빌려 현대인과 현대 문명을 따끔하게 비판한다. 타인에게 부화뇌동하여 자기 힘을 믿지 않는 사람을 안타깝게 바라보고, 돈 욕심에 뱃속까지 시커멓게 물든 속물들을 질타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 가운데서도 변함없이 위안이 되는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그녀는 결국 문제는 사람의 마음이며, 자신을 믿고 무엇이 정말 소중한지 안다면 길을 잃는 일은 없으리라고 이야기한다. 이 작품은 분량만큼이나 새로운 경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숙해진 주제 의식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었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이러한 변화는 이제 단순히 일본에 한정되지 않는, 세계 문단의 중심에 선 작가로 성장했음을 의미한다.
『왕국』1권 <안드로메다 하이츠>는 철이 나기 전부터 할머니와 단둘이 산속에서 살아온 주인공 시즈쿠이시가 산이 개발되어 도시로 내려오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눈이 안 보이는 점술가 가에데와의 만남, 선인장과 교류하는 원예사 신이치로와의 불륜, 가에데의 동성 애인이자 후원자인 가타오카 씨와의 대립 등, 관계를 통해 인간을 이해해 가면서 소중히 여기던 것을 잃기도 하고 또 누군가의 위로로 희망을 배우기도 한다.
목차
1. 안드로메다 하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