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핏빛 자오선
저자 : 코맥 매카시
출판사 : 민음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37490064
책소개
“죽음만이 세상의 유일한 진실이다.”
폭력과 죽음 앞에 선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
2007년 퓰리처상 수상작 『로드』, 코언 형제의 영화로 만들어져 아카데미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휩쓸며 큰 화제를 일으킨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등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작가 코맥 매카시 대표작이다. 1850년대 미국 서부 국경지대에서 빚어진 역사적 사건을 재구성하였다.
소설은 열네 살의 이름 없는 소년이 인디언이 도륙당하고 그 머리 가죽이 성황리에 팔리는 지옥 같은 세계로 들어가서 겪은 30여 년의 삶을 처연하게 그려내고 있다. 작가는 시종일관 소년의 시선을 따라 인간 내면에 숨겨진 잔혹함과 폭력성을 까발리고, 삶과 죽음, 선과 악, 도덕과 전쟁에 대해 진지한 성찰을 불러일으킨다. 서부 개척 신화에 철저히 가려진 미국 역사의 진실을 본격적으로 파헤침으로써 인간 내면에 숨겨진 잔혹함과 폭력성을 까발리고, 삶과 죽음, 도덕과 전쟁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핏빛 자오선』은 ‘서부의 묵시록’으로도 불린다.
이 작품은 작가에게 본격적인 문학적 명성을 안겨준 화제작이자, 「타임」이 선정한 ‘100대 영문 소설’, 「뉴욕 타임스」가 뽑은 최근 25년간 출간된 최고의 미국소설 등에 포함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글래디에이터」와 「델마와 루이스」의 감독 리들리 스콧 감독이 차기작으로 선택한 영화의 원작소설로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목차
핏빛 자오선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