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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 라이브 플래닝 (VR·AR Live Planning)
저자 : 원종서|유후용|이원석|허상훈
출판사 : 크라운출판사
출판년 : 2019
ISBN : 9788940635582
책소개
가상증강 현실을 활용한 구체적 사업화 전략과 풍부한 실제 사례를 담다
이 책은 가상·증강 현실 관련 산업 분야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고, 사업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가상·증강 현실 라이브 플래닝』은 자동차, 건설, 제조, 의료, 전자통신, 교육, 이벤트 등 산업 분야별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담고, 사업 기획부터 개발 및 업무 구현까지 전 프로세스를 체계적이고 명쾌하게 정리해 놓았다. 또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효과적인 설계를 위해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전략들을 제시해 놓았으며, 가상·증강 현실 기술 및 콘텐츠 등이 실제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관한 실례들 역시 다루고 있다.
저자들은 가상·증강 현실 기반 사업, 마케팅, 미디어아트, 영화 분야 등의 현장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사업화 전략, O2O 마케팅, 기술 구현, 영화·공연 제작기 실전 사례들을 더욱 생생하게 기술해 놓았다. 이미 이루어진 사례들 외에 현재 진행 및 검토 중인 사례들도 많이 수록하고 있으므로, 가상·증강 현실 분야로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기업 실무 담당자, 여기에 더해 가상·증강 현실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통찰력과 나아갈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다.
목차
추천사
서문
1장 가상·증강 현실의 새로운 세계를 만나다
1절 가상·증강 현실의 이해
2절 가상·증강 현실 적용 시 고려 사항
3절 가상·증강 현실의 학문적 접근
2장 다양한 산업 분야와 업무에 활용되고 있는 가상·증강 현실 사례
1절 새로운 가치사슬
2절 자동차
3절 건설, 제조업
4절 의료 서비스
5절 전자·통신 산업
6절 교육산업 및 지식 서비스
7절 이벤트와 판촉
3장 가상과 현실의 연결 고리 O2O
1절 가상·증강 현실의 이론적 기반 O2O
2절 O2O 시장과 고객 서비스의 재발견
3절 O2O의 발전 및 당면 과제
4절 O2O 개념을 활용한 실제 사업화 전략 방안
4장 가상현실 기술을 이해하다
1절 VR 기기의 구조
2절 주요 VR 제품 및 특징
3절 유니티로 만드는 VR
5장 VR 영화 제작기
1절 스토리텔링 도구로써의 VR
2절 VR 영화 제작을 위한 시나리오 쓰기
3절 VR 촬영 준비
4절 VR 영화의 연기 연출
5절 VR 영화의 공간 연출
6절 VR 촬영기
7절 VR 영화의 편집
8절 VR 영화를 상영하는 국제영화제, 관객과의 만남
6장 VR 공연 제작기
1절 Virtual Art
2절 Virtual Live Drawing 연습
3절 무대 위 홀로그램 구현 준비
4절 공연 연습
5절 뮤지션 + Virtual Art Artist + 관객
6절 실시간 인터랙션 공연의 가능성
7장 가상·증강 현실이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1절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
2절 비즈니스 현실화를 위한 개발 프로세스 소개
3절 비즈니스 아이디어 개념 구체화 방법 소개
4절 업종별 유망 사업 분야
5절 플랫폼 기반 사업
6절 SMB 참여형 사업
8장 가상·증강 현실의 미래 전망
1절 비즈니스, 경영의 전략적 파트너 가상·증강 현실
2절 O2O 비즈니스 측면의 가상?증강 현실의 미래
3절 기술 측면의 가상현실 미래
4절 가상현실 콘텐츠의 가능성과 미래
참고문헌
용어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