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모의 결혼식 (비룡소 창작 그림책 19,10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이모의 결혼식 (비룡소 창작 그림책 19,10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저자 : 선현경
출판사 : 비룡소
출판년 : 2004
ISBN : 9788949100487

책소개

내가 엄마 아빠랑 어디 갔다 온 줄 아세요? 바로 그리스 크레타 섬의 작은 마을 스피나리예요. 그곳에서 이모의 결혼식이 있었거든요. 아, 다시 생각해도 무척 즐거워요. 왜냐고요? 거기서 아주 멋진 일들이 있었거든요. 외국인과 결혼하는 이모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주인공이 그리스에 가서 겪은 일들을 담은 그림책. 인물들의 과장되고 풍부한 표정, 동작선이 큰 몸동작, 만화의 장점을 그림책에 접목해 이야기의 율동감을 더했다. 또한 화려하고 밝은 색채가 신나고 명랑한 이야기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준다. 2004년 제10회 황금도깨비상 그림동화 부문 수상작.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그리스 크레타 섬으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기

따르릉, 따르릉! 이모한테 전화가 왔어요. 그리스 크레타 섬의 작은 마을 스피나리에서 결혼 식을 한대요. 나보고 들러리를 서라고요. 물론 무척 신이 났죠! 예쁜 드레스도 입잖아요! 엄 마랑 아빠랑 비행기를 타고 또 버스도 타고…마을에 도착했어요. 이모와 이모부는 눈물까지 흘리며 반가워했죠. 하지만 난 이모부는 별로 맘에 들지 않아요. 말도 잘 안 통하고 눈도 파 랗고 배도 나오고요. 그래서 난 이모한테만 뽀뽀를 해 주고 이모부한테는 절대로 뽀뽀를 하 지 않을 거예요. 드디어 결혼식 날! 난 직접 만든 꽃다발을 들고 드레스를 입고 먼저 입장 했어요. 무척 떨렸지요. 무사히 결혼식도 끝나고 우리는 바닷가에서 춤도 추고 맛있는 그리 스 음식을 먹으며 놀았답니다. 그리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지요. 어, 그런데 얼마 후 이모 와 이모부가 우리 집에 온 거예요. 얼마나 반가운지! 글쎄 나도 모르게 눈물까지 흘리고 이 모부한테 뽀뽀를 하고 말았지 뭐예요.

인종을 넘어선 따뜻한 가족애

주인공의 이모는 외국인과 낯선 외국 땅에서 결혼식을 한다. 먼 나라까지 가 들러리를 서 주는 아이와 가족들. 외국인에 대한 생경함과 낯설음에 아이는 조금 거부감을 느끼지만 차차 한 가족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키도 크고 눈도 파랗고 얼굴도 하얀 외국인. 인종을 넘어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사랑과 가족 간의 따뜻함이 물씬 묻어난다. 아이의 입을 빌어 풀어가는 일인칭 시점은 ‘책을 읽는다’기 보다 ‘이야기를 듣는다’는 느낌이 든다.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글맛으로 긴 사건들을 짜임새 있고 지루하지 않게 풀어냈다.

신선함을 주는 만화 기법의 그림책

기존의 일러스트 형식에서 벗어나 좀 더 새롭고 재미나게 시도했다. 인물들의 과장되고 풍부한 표정, 동작선이 큰 몸동작. 만화의 장점을 그림책에 접목해 서사적인 이야기의 율동감을 더한다. 거기에 화려하고 밝은 색채가 신나고 명랑한 이야기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준다. 실제 모델이 있는 주인공들이라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그려졌다. 긴 이야기지만 다양한 색채와 인물 그리고 배경의 다양함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