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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2
저자 : 로버트 치알디니, 노아 골드스타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출판년 : 2008
ISBN : 9788950914882
책소개
100만 독자를 사로잡았던『설득의 심리학』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을 제시하여 마케팅 영역에 새로운 통찰을 선사했던 로버트 치알디니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이 책은 최신 심리학 실험 결과를 토대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설득의 기술' 50가지를 제시한다.
저자는 심리학의 법칙, 심리학의 영역에 놓여 있던 설득의 영향력을 과학의 영역으로 끌어내 연구자들의 통계와 수치로 그 효능을 알려준다. 문구 하나를 바꿔 수건 재사용을 이끌어낸 호텔의 사례나 자신들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는 내용을 담은 회사의 연차 보고서가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가져오는지 등, 책에 소개된 여러가지 실험 결과는 너무도 간단한 일들로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다양하게 일러준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려는 시도가 더 이상 직관이나 경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된다. 과학적 설득으로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 대답 "YES"를 이끌어내기 위해선 이 책을 꼭 읽어보라!
목차
추천의 글_ 이기려면 '설득의 SHOW'를 하라
프롤로그_ 설득은 과학이다
대사 한 줄만 바꿔도 결과가 뒤집힌다
설득은 기술이 아닌 과학이다
01 사회적 증거의 법칙, 다수의 행동이 '선'이다
1_ 다수의 행동으로 설득하라
2_ 편승효과
3_ 파괴적 메시지의 설득 효과
4_ ‘평균의 자석’을 피하라
5_ 옵션의 두 얼굴
6_ 공짜일수록 더욱 포장하라
7_ 소비자는 항상 타협안을 찾는다
8_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하라
02 상호성의 법칙, 호의는 호의를 부른다
9_ 호의, 타인의 마음으로 들어가는 문
10_ 하늘은 '정성'을 다하는 자를 돕는다
11_ 작은 것이라도 의미를 부여하라
12_ 도울 때는 조건 없이, 순수하게
13_ 호의가 호의인지 알게 하라
14_ 똑똑한 설득에는 비교 대상이 필요하다
15_ 유리한 조건임을 밝혀라
16_ 협력의 결과는 무한하다
03 일관성의 법칙, 하나로 통하는 기대치를 만들라
17_ 한 걸음의 놀라운 마력
18_ 그를 내 뜻대로 움직이는 라벨링 전략
19_ 말대로 행동하게 하라
20_ 약속을 지키게 하는 기록의 힘
21_ 일관성을 이기려면 일관성으로 대응하라
22_ 친절도 거듭된다
23_ 가장 좋은 것은 가장 작은 꾸러미에 들어 있다
24_ 가치를 높이려면 가격을 높여라
25_ 메시지를 살리는 포장술
04 호감의 법칙, 끌리는 사람을 따르고 싶은 이유
26_ 비슷할수록 끌리는 유사성의 법칙
27_ 이름을 보면 사람이 보인다?
28_ 모방은 설득의 어머니
29_ 진심으로 웃어라
30_ 작은 약점과 큰 장점을 지닌 '완벽한 사람'
31_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마술
32_ 악마의 변호인, 반대 의견을 조장하라
33_ 실수에 더 끌린다
34_ 똑똑한 사람은 잘못을 인정한다
35_ 감출 수 없다면 벗어라
05 희귀성의 법칙, 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36_ 독특한 점을 어필하라
37_ 가질 수 없다고 느끼게 하라
38_ '왜냐하면' 전략
39_ 열 가지 이상의 장점은 단점이다?
40_ 단순한 게 좋은 이유
41_ 말에 리듬감을 주라
06 권위의 법칙, 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경향
42_ '잘난 척'도 잘하면 돈
43_ 쉽게 순응하지 마라
44_ '예'를 부르는 '아니오'
45_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름을 붙여라
46_ 거울, 설득을 위한 최고의 도구
47_ 바보들은 항상 슬플 때 쇼핑을 한다
48_ 감정에 따라 변하는 숫자들
49_ 조용한 '결정 공간'을 만들어라
50_ 설득하기 전에 차를 대접하라
에필로그_ 설득의 시대를 살아가는 법
여자는 오프라인에 약하다
글로벌 설득력은 문화에서 나온다
정직한 사람이 마지막에 웃는다
설득의 영향력을 실감한 사람들
옮긴이의 글_ 소름 돋을 만큼 놀라운 설득에 대한 통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