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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코틀러의 아시아 마켓 4.0 (필립 코틀러의)
저자 : 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후이 덴 후안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 : 2020
ISBN : 9788950986636
책소개
‘인간성’과 ‘기술’을 연결하는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전략
18개국 아시아 기업의 성공 스토리에서 찾다!
“이제 인간성을 위한 기술, 행복을 위한 마케팅(Technology for Humanity, Marketing for Happiness)에 나서야 합니다.” 『아시아 마켓 4.0』의 공동 저자 허마원 카타자야는 지난해 ‘2020 대예측포럼’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필립 코틀러를 잇는 마케팅 전문가 허마원 카타자야는 ‘마켓 5.0’ 시대에는 개인 소비자보다 새로운 인간으로서의 고객에게 주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 인간은 핵심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이다. 그 핵심 가치는 5P로서 “평화(Peace)와 협력(Partnership)을 기반으로 이윤이 아닌 상호 번영(Prosperity)을 추구해 깨끗한 지구(Planet)를 만들어가려는 의지 있는 사람(People)”이다.
이처럼 전 세계의 시장은 시대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달라지고 있다. 지금껏 우리는 제품의 대량 판매가 목표였던 마켓 1.0 시대부터 제품의 기능적 특성과 대체제를 살피고 제품을 폭넓게 선택하게 된 마켓 2.0 시대, 소비자를 마음과 정신과 영혼을 지닌 인간으로 바라보게 된 마켓 3.0 시대를 거쳐 왔다. 현재 우리가 맞이한 마켓 4.0 시대에는 이전의 인간 중심 접근법을 잃지 않으면서 혁신 기술을 예상하고 활용해야 한다. 인간성과 기술이 융합하는 마켓 5.0 시대를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마켓 4.0 체계를 완벽히 이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미 성공한 기업들은 마켓 4.0 시대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을까? 필립 코틀러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대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한 18개국 아시아 기업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목차
헌사
머리말
추천사
PART 1 마켓 4.0 시대, 마케팅은 변화해야 한다
Chapter 1.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경쟁 우위에 서라
현대자동차 | 밀레니엄정보솔루션 | FPT코퍼레이션 | 킴코
Chapter 2. 가치를 추구하는 디지털 소비자와 연결되는 법
에어아시아 | PTT | 오션파크홍콩 | 시나몬호텔앤드리조트
Chapter 3. 좋은 성과는 기본, 선한 영향력까지 펼쳐야 한다
암폴푸드프로세싱 | 페로즈슨스연구소 | 인도경영대학원
Chapter 4. 디지털 시대에도 강력한 힘을 갖는 오프라인 마케팅
고젝 | 알리바바 | 캐러셀
PART 2 뉴웨이브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그리고 가치
Chapter 5. 시대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에이서 | 테이블포투 | 센추리퍼시픽푸드
Chapter 6. 브랜드 DNA를 내면화해 차별화 전술을 펼쳐라
딜마티 | 캐세이퍼시픽 | 블루버드
Chapter 7.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특별한 가치
고비몽골리안캐시미어 | 반얀트리 | 암루라이스 | 미얀마우정통신
PART 3 글로리컬라이제이션 마인드세트의 성공 방식
Chapter 8. 아시아 로컬 챔피언의 승리 비결
UFC그룹 | 국영미얀마항공 | 데이터소프트시스템스방글라데시 | 파우지비료
Chapter 9. 국내를 넘어 아시아로, 지역별 맞춤 전략 마케팅
아클레다은행 | 악시아타 | 유니버설로비나코퍼레이션 | 비나밀크
Chapter 10. 아시아를 벗어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라
삼성전자 | 인포시스 | 화웨이 | 카오
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