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젊은 인도 (마지막 기회의 땅, 인도시장을 선점하는 법)
저자 : 권기철
출판사 : 살림
출판년 : 2016
ISBN : 9788952234698
책소개
이제, 세계의 모든 길은 중국을 넘어 인도로 통한다!
인도를 지렛대 삼아 세계로 진출하자!
중국과 달리 인도는 해외로 나가기 위한 기반(영어와 글로벌 네트워크)이 매우 강한 나라다(『포춘』 500대 기업 중 20% 이상이 인도인 CEO). 저자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서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로 근무하던 시절, 글로벌 기업들이 인도에 들어와 다시 인도를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많이 봐왔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와도 일하고 있는 저자는, 인도시장 공략 방향은 물론, 인도인을 키워서 인도 내수는 물론 해외 진출이 가능하게 만드는 프로젝트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이 ‘인도에 진출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인도에 진출해 다시 그 디딤돌로 해외를 진출하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책으로, 저자가 인도 현장에서 직접 마케팅을 해본 생생한 경험과, 인도 고객을 분석을 담은 유일한 책이다.
인도 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과 실제 사례, 인도의 장관, 기자, 기업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등을 인터뷰한 내용과 서구권 및 일본 등지에서 온 현지 주재원들의 등과의 인터뷰도 실려 있어 객관적 자료로서 유용하다. 최근 인도의 변화 현장을 직접 발로 누비면서 찍은 사진, 인도와 한국 간의 유사한 교육, 언어 등의 재미적인 요소도 부각했습니다. 또 책 중간중간 ‘읽을거리’를 넣어서 책 내용과 관련된 사항 중 독자의 관심을 끌 만한 인문적인 요소도 배치하여 재미를 더했다. 인도 진출에 관심을 가진 기업 관계자가 아니라도, 인도의 현재가 궁금한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목차
머리말 이제, 미래는 인도에 있다!
제1부 지구의 Next 시장, 인도 & 인도의 Next 세대
---청년, 인도의 비밀무기
제1장 왜 중국이 아니고 인도지?
제2장 젊은 인도인들, 넌 어느 별에서 왔니?
제3장 그들의 고민: 가족, 미래, 그리고 탈출구
제4장 강남도 울고 갈 인도 교육시장
제2부 인도 소비자 & 인도 마케팅
---넓은 나라 인도에서 고객 찾기
제1장 인도 소비자를 알면 시장이 보인다
제2장 변화하는 인도 소비자, IT가 소비를 바꾼다
제3장 최신 인도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팅 비법 하나
제4장 인도에서 우리 고객 찾기
제3부 스타트업 인디아 & 스탠드업 인디아
---디지털, 앱, 게임 없이는 살 수 없다
제1장 디지털과 콘텐츠에 열광하는 인도
제2장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낸 디지털 부자
제3장 게임, 날씨만큼 뜨거운 시장
제4부 콘텐츠의 진화 & 진화된 콘텐츠가 만드는 세계
---영화, 음악, 애니를 활용하라
제1장 영화, 인도인 삶의 중심 콘텐츠
제2장 음악, 영화 음악과 디지털 시장만 남다
제3장 애니메이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의 핵심
제5부 인도를 알기 & 인도인과 일하기
---곧바로 써먹을 수 있는 꿀팁
제1장 인도를 알자, 인도라는 브랜드를 알자
제2장 인도 사람과 함께하기
제3장 그래도 인도에 진출하겠다면
맺음말 책으로 체험하는 마지막 선택지로서의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