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왓치맨 1 (DAVE GIBBONS)
왓치맨 1 (DAVE GIBBONS)
저자 : 앨런 무어
출판사 : 시공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52751799

책소개


그래픽 노블계의 전설 『왓치맨 WATCHMEN』 마침내 한국에 상륙!
1988년 팬 투표에 의해 수여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SF상인 휴고상을 수상했고, 타임지 선정 ‘1923년 이후 발간된 100대 소설 베스트’에 포함된 유일한 그래픽 노블이자, 그래픽 노블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코믹스계의 ‘시민케인’이라 불리며 최고의 걸작으로 칭송받는 작품인 『왓치맨』은 1980년대 미국 그래픽 노블의 흐름을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인도한 작가 앨런 무어의 대표작이다. 코믹이라는 장르의 태생적 편견을 깨부수는 현란한 언어유희와 심오한 철학, 그리고 어려운 텍스트에 반비례하는 극한의 재미가 압도적 카리스마를 온 몸으로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새롭게 바뀐 《왓치맨》 표지 일러스트*
강렬한 노란 바탕에 선명한 붉은 화살표가 인상적이었던 왓치맨 표지 일러스트가 캐릭터 중심의 새로운 일러스트로 변경되었다. 기존에 출간됐던 판본의 표지는 작품의 내용이나 성격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임팩트 강한 상징적 의미를 전면에 내세운 표지였던 데 비해 새롭게 바뀐 표지 일러스트는 등장인물을 즉각적으로 드러냄으로써 만화다운 느낌이 한층 부각된다. 원 저작권사인 DC 코믹스의 요청에 따라 미국 현지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번역 출간된 왓치맨의 표지가 새로운 일러스트로 대체되었으며 내용과 편집사항은 기존에 나왔던 판본과 동일하다.

목차


명불허전…. 그래픽 노블계의 전설 <왓치맨 WATCHMEN>이 마침내 한국에 상륙한다. 코믹이라는 장르의 태생적 편견을 깨부수는 현란한 언어유희와 심오한 철학, 그리고 어려운 텍스트에 반비례하는 극한의 재미. 드디어 국내 독자들도 <왓치맨 WATCHMEN>의 압도적 카리스마를 온 몸으로 느낄 황홀한 순간이 온 것 같다.

나치, 공산주의자와 싸우며 존재가치를 증명하던 히어로들. 그러나 아슬아슬한 냉전의 균형이 이루어지자 히어로의 그늘에 가려 있던 경찰들의 기득권 주장이 격렬해지고, 그 결과 법을 준수하지 않는 악당 타도를 철저히 금지하는 ‘킨 법령’이 제정되면서 히어로들은 자진해서 은퇴하거나 국가의 통제하에 활동하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코미디언’이란 히어로가 변사체로 발견되고, 예전의 히어로 동료들은 코미디언의 죽음 뒤에 감춰진 음모를 파헤치는데 힘을 모으기로 결의한다. 하지만 조사를 거듭할수록 드러나는 무서운 진실…. 그 진실과 마주한 순간, 자신들이 이룩한 업적은 오로지 세상의 멸망을 막으려다 실패한 것뿐이라는 절망적 현실 앞에 히어로들은 할 말을 잃는다.

2006년 국내에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은 <씬시티>의 작가 프랭크 밀러와 더불어 1980년대 미국 그래픽 노블의 흐름을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인도한 작가 앨런 무어. 범접할 수 없는 지성과 카리스마 넘치는 필체로 독자를 굴복시키는 그는 그래픽 노블 역사상 가장 반짝이는 위대한 별이다. 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작품인 이 책 은 1988년 팬 투표에 의해 수여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SF상인 휴고상을 수상했고, 타임지 선정 ‘1923년 이후 발간된 100대 소설 베스트’에 포함된 유일한 그래픽 노블이자, 그래픽 노블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코믹스계의 ‘시민케인’이라 불리며 최고의 걸작으로 칭송받는 작품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그래픽 노블을 단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다면 으로 시작하기를 권한다. 그리고 혹시 을 읽어본 적이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또 다시 읽을 때이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