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따뜻한 선택 (언제나 하나님 편에 서고 싶습니다)
저자 : 남창우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11
ISBN : 9788953116627
책소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택을 하길 원합니다.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선택을 하길 원합니다.
그 선택으로 인해 나보다 남이 더 행복하길 원합니다.
사람은 무엇을 선택하느냐와 누구를 만나느냐로 크게 다른 인생을 살게 된다. 장충교회 남창우 목사는 어릴 적 엄마와 형제를 잃고, 아버지마저 병환으로 요양을 떠나 할머니 손에 자라는 파란 많은 시절을 보냈다. 충분히 상처 많은 인생을 살만한 환경이었지만, 하나님은 그에게 찾아오셔서 뜨거운 사랑으로 상처를 아물게 하시고,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의 인생을 이끌어 주셨다. 그 덕분에, 저자는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서 하나님의 편에 서려고 노력했고, 사람에게 상처 주지 않는 선택을 하려고 노력해 왔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을 탐하여 가시를 세우며 덤벼들지 않았고, 신앙 양심을 속여 가며 거짓 유익을 구하지 않았다. 매번 손해 볼 것 같았지만, 하나님은 늘 그의 편을 들어주셨고, 그의 일을 통해 영광을 받으셨다.
이 책에는 저자가 하나님 안에서 따뜻한 선택을 하면서 살아온 이야기, 따뜻한 목회를 하고 있는 이야기가 그림처럼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이 곧추세웠던 가시를 접고, 손해 보는 행복, 주님 편에 서는 행복을 충분히 느끼길 바라며, 하나님 안에서 참 평안을 얻길 바란다.
목차
Part 01 하나님의 따뜻함을 경험하다
Chapter 01 나를 부르신 하나님
그래, 아프니까 청춘이다!_/ 부르심의 시작, 아내와의 만남_/ 결혼의 조건, “목사가 되어라!”/ TBC PD에서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종횡무진 승무원 생활기/ 비행기는 전도를 싣고
Chapter 02 나를 지으신 하나님
고단했던 어린 시절/ ‘노래’로 외로움을 달래고/ 교회는 어머니다!/ 예수 귀신 물러가라!/ 덕수상고에서 대학입시를 준비하다/ 나는야, 서울대 성악과 71학번 남창우/ 유치장에서 ‘사치기 사치기 사뽀뽀’/ 다 하나님의 은혜다!
Part 02 따뜻한 선택, 하겠습니다
Chapter 01 따뜻한 선택
목사는 교회를 위해 있는 것이다!/ 눈물을 머금고 거절한 ‘장학금’/ “주는 나의 방패시요”/ “담임목사, 전 못합니다!”/ “오직 주님밖에 없습니다!”/ “나, 옥한흠 목사요”
Chapter 02 만남, 그리고 아름다운 깨달음
사랑의교회에서 장충교회로/ 주는 대로 먹어라!/ 충현교회 김창인 목사님께 배운 교훈/ ‘자가용’으로 만난 하나님의 지혜/ 목회란 서비스다!
Chapter 03 따뜻한 목회 1: ‘제자훈련’으로 하나되기
“남 목사, 가라! 가서 제자훈련해!”/ 60대 장로님들의 ‘제자 되기’ 프로젝트/ 제자훈련은 하나님이 하신다/ 10리터 ‘물통 전도’/ 대화다운 대화가 필요해/ 부부 사이가 좋아졌어요!/ 부부는 일심동체
Chapter 04 따뜻한 목회 2: 갈등 없이 변화하기
속도 조절하기: ‘스텝 바이 스텝’/ 타협하기: ‘함께 갑시다!’/ 관심 갖기: ‘어제 이사하셨죠?’/ 서로 존중하기: ‘당신이 있어서 우리가 있습니다’/ 마음 헤아리기: 사랑의교회 수양관 둘러본 날
Chapter 05 따뜻한 목회 3: 감싸 안아 주기
한밤의 주차장 ‘생일파티’/ 무릎 꿇는 목사/ 장로는 마누라다!/ 오직 하나님 편 되겠습니다!
Part 03 따뜻함이 살아 숨쉬는 교회
꺼져가는 교회에 다시 살아난 불씨/ 건축은 축복이다/ 교회 건축 ‘둥글게 둥글게’/ “서운합니다, 목사님”/ 하나님 나라의 살림 법칙/ 사람이 죽다!/ 아름다운 분쟁/ 주민들과 손에 손 잡고/ 몸 안에 새긴 십자가/ 교회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