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하나님의 본심
하나님의 본심
저자 : 김문훈
출판사 : 두란노서원
출판년 : 2015
ISBN : 9788953123595

책소개

평신도를 위한 든든한 응원군 포도원지기 김문훈 목사의 파워 메시지!

불안과 혼돈의 시대는 어느새 익숙한 단어가 되었다. 우울과 절망의 뉴스들은 시시각각 업데이트되고 있다. 믿음과 진리만을 가지고 겁 없이 세상 앞으로 돌격하기에 당신의 믿음은 생기 가득한가? 혹 생기는 온데간데없이 지친 영혼과 깊은 탄식으로 하나님 앞에 울고 있는 시간들이 늘어나고 있지는 않은가?

이럴 때야말로 현대 크리스천의 삶에 근본적인 생기와 믿음의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것은 말씀뿐임을 절감하게 된다. 저자는 말씀을 믿고 현실을 극복하며 나아가게 하는 하나님의 음성과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는 데 누구보다 깊은 열정이 있다. 방송과 집회 요청으로 국내외를 오가며 자신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쉽게 전하려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결론적으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본심이라 할 수 있다.

저자 김문훈 목사는 본서를 통해, 성도들을 향해 말씀의 생기를 공급받아 하나님의 본심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현대인들을 위해 알아듣기 쉽고 유쾌한 화법으로 설교하는 저자의 핵심 메시지가 담긴 본서는 삶의 어떤 순간이라도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품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믿음의 본질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믿음의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저자의 메시지와 함께 그림을 더하여, 전도 대상자 또는 지친 성도들에게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하나님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우리 영혼이 잘되기를 응원하신다!
그것이 ‘하나님의 변함없는 본심’이다!

박희천, 백동조, 김병삼, 손현보 목사 추천!

우울과 절망, 두려움과 불안에서 일어나
살아 움직이는 생명력 인생이 되자!

[독자의 Needs]

- 절대믿음, 절대진리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한다.
- 신앙의 진전과 변화가 없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
- 성공하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본질적 삶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다.
- 삶과 신앙의 위기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말씀을 통한 권면과 격려를 전할 수 있다.

[서문]
저는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못합니다. 대신, 제 가방에는 늘 잊지 않고 들고 다니는 것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저와는 다른 방법을 쓸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목회를 하고 있지만 저는 제 메시지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전국 어디든 최대한 가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제 가방 속에는 A4 용지에 빼곡하게 적힌 일정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쓰는 이들이라면 일정과 장소, 거리 이동 등 다양한 도구들도 연동되어 꽤 효율적으로 관리하시겠지요. 다들 아시겠지만 관리는 관심에서 시작하지요.
혹여 제 일정표를 보게 되는 이들은 무슨 일정이 이리도 많은가 하십니다. 하지만 제가 만나는 많은 목회자들 중 어느 한 분도 시간이 여유롭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은 기억이 없습니다. 목회자들의 시간은 언제나 성도 가까이, 교회 가까이에 있어 자신에게 쓸 여유는 별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목회가 참 즐겁습니다. 성도들을 만나고, 하나님을 알고 싶어하는 영혼들을 만날 때마다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시는지 생생하게 느낍니다. 책을 읽는 재미도 크지만 사람을 읽는 재미도 꽤 큽니다.
그때마다 하나님은 제게 말씀만이 영혼에 전인격적인 변화를 줄 수 있음을 깨닫게 하십니다. 저는 수많은 집회와 행사에서 말씀을 전하지만, 제가 전하는 단 하나의 메시지를 꼽으라면 저는 바로 이것입니다. 말씀에 나타난 하나님의 본심입니다. 저는 대상이 누구든, 집회 성격이 어떻든 놓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려 하고, 그 속에서도 반드시 하나님의 본심을 전하려 합니다. 내 마음 나도 몰라가 아닌, 주인 닮은 정원을 만들려고 합니다. 헛된 마음 버리고 말이지요.
저는 이 책을 통해서 하나님의 본심을 전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것이 현실 생활에서 아무런 영향력을 끼치지 않을 때 성도들은 좌절하고 실족하는 것을 봅니다. 그때 우리의 마음에는 잡초가 자라는 것을 얼마나 많이 보았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우리는 울면서 주님께 기도합니다. 나에게 왜 이런 시련이 있고, 나의 이 힘든 상황을 보고 계시느냐고 주님께 항변합니다. 그러나 그 속에 말씀을 잊고 있어, 하나님의 본심은 온데간데 보지 못하고 현실에만 집중하는 실수를 저지르곤 하지요.
제가 성도들에게 해왔던 많은 메시지의 열매가 있다면, 아마 하나님을 기억해 내어 다시금 하나님을 믿고 따르게 하는 것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한 것이 아니라, 제 속에서 날마다 순간마다 깨우치시는 말씀의 열매입니다. 저는 늘 시간을 쪼개어 말씀을 공부하려 하고, 늦은 시간까지 말씀에 매달립니다.
저는 참 어리석은 사람이어서 유식하게 표현하기보다는 심플하고 핵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고, 알아듣기 쉽고 귀에 쏙 박히는 표현으로 전달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제게 주신 은사요, 성도들에게 말씀과 하나님을 가까이하게 하는 통로였습니다. 하지만 그 수많은 통로들을 지나면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울고 쓰러져 있던 상처의 역사에서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고, 반전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마음은 하나님의 형상이 자라지 못하게 하는 잡초가 가득한 곳이 아니라, 주님만 모시는 거룩한 처소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하나님의 본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본심에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맞추어 성도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그 길에 거룩이 있고 진리가 있고 평안이 있고 믿음의 자람이 있습니다. 그 길을 애써 걸어가는 우리를 향해 하나님은 ‘좋구나’ 하고 기뻐하실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성도들이 하나님의 본심을 기억하며, 다시 한번 믿음의 생기와 영혼의 활력을 얻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이 불어주시는 근원적인 생기가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불어넣어져 주님 닮은 포도 향기가 가득하여지기를 꿈꿉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부 본심 공부 … 무엇보다 본심을 탐구하십시오
본질과 핵심 / 변화와 분별 / 버림과 잡음 / 물꼬를 틔우는 사람들 /피곤한 자에게 능력을 /
매와 채찍 / 건강 신앙 / 추수와 일꾼 / 하나님의 사람들 / 복의 근원

2부 본심 망각 … 상황 속에 가려진 것을 보십시오
염려와 만족 / 보배를 질그릇에 / 반전 감사 / 한계의 축복 / 하나님과의 밀당 / 의인의 길 /
믿음의 표어와 실제 / 어찌 아끼지 아니하겠느냐 / 마음을 확정하라 / 하나님의 형상 회복 /
소원의 항구 / 절반의 축복

3부 본심 중심 … 놓치지 않는 자에게 은혜가 있습니다
신앙의 꼭짓점 / 자라게 하시는 하나님 / 쓰임 받은 느헤미야 / 미디안의 비밀 / 힘의 흐름 /
가만히 서서 보라 / 야곱 집안 / 마마의 집 / 오직 성령 / 여리고 대진격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