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새하얀 어둠
저자 : 제럴딘 매코크런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 : 2008
ISBN : 9788954606790
책소개
카네기 상과 휘트브레드 상, 마이클 L 프린츠 상을 받은 청소년 소설의 명장, 제럴딘 매코크런의 최신작
자기 발에 자기가 걸려 넘어지고 보청기를 끼는 열네 살 소녀 심 와츠가 이 책의 주인공이다. 그녀는 구십 년 전 남극에서 실종된 탐사원인 타이터스 오츠 대위를 자신의 남자친구라고 생각한다. 보통의 과학탐험소설 주인공이 천재소년, 소녀이거나 괴짜 과학자인 것과 달리 어쩐지 좀 특이한 설정이다. 하지만 그녀는 남극에 관해서라면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다.
이런 그녀에게 남극 탐사의 기회가 왔다. 출발은 순조로웠으나 급변하는 남극의 기후로 인해 이들의 일정은 어그러지고 만다. 게다가 삼촌이 아빠 몰래 주었던 사탕들이 그녀를 무세균조직체로 만들었고 그 부작용으로 청력이 나빠졌다는 사실을 알게된 것이다. 삼촌의 집착으로 자신의 삶이 바뀐 심 와츠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자신의 욕망을 위해 타인을 짓밟는 것을 정당화하는 빅터 삼촌과 달리, 그녀는 남극이라는 극한 상황에서 선과 악을 구분하지 않는다. 그녀는 사기꾼 만프레드를 구해달라고 삼촌에게 애원하고, 기회주의자 시구르를 살려주고, 자신을 남극의 얼음 구멍 속으로 밀어 넣으려는 삼촌을 구하기 위해 애쓴다.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거나 헐뜯고 싸울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작가는 이 소녀를 통해서 '최고의 용기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독자 스스로 생각하게 만든다.
목차
1장 타이터스
2장 정지화면
3장 둘만의 비밀
4장 꿈
5장 시구르
6장 디 아이스
7장 오락 시간
8장 세상 속의 세상
9장 솔라 코로나
10장 서프라이즈 파티
11장 헨젤과 그레텔
12장 글라스타운
13장 다이아몬드 아이스
14장 크레바스 위의 사기꾼들
15장 티파티의 비밀
16장 언더월드
17장 열린 상처
18장 방아쇠를 당겨라
19장 장밋빛 고원
20장 악마의 무도장
21장 완벽한 신사
22장 불과 얼음
23장 나는 이 여행을 후회하지 않는다
작가의 말 남극의 스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