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렛미인
렛미인
저자 : 욘 A. 린드크비스트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 : 2009
ISBN : 9788954608459

책소개


영화 「렛미인」의 원작소설!
열두 살 외톨이 소년, 혹독한 겨울의 끝에서 뱀파이어 친구를 만나다


열두 살 소년과 뱀파이어 소녀의 우정을 그린 아름다운 영화 「렛미인」의 원작소설.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면서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적지 않은 마니아들을 양산하고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바로 그 영화의 원작이다. 영화가 원작의 뼈대만 고스란히 살린 한 편의 시詩였다면, 소설 『렛미인』은 서사적 위용을 갖춘 근육질의 대작이다. 무엇보다도, 영화가 암시적으로만 언급하고 지나간 것들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맥락을 살펴볼 수 있다.

작품의 중심에는 주인공 오스카르와 뱀파이어 친구 엘리의 우정(혹은 로맨스)가 존재하지만, 이들의 이야기와 단단히 맞물려 있는 것은 영화에서는 스쳐 지나가듯 등장했던 주변 인물들─즉, 블라케베리에서 살아가는 출구 없는 인생들이다. 등장인물 중 가장 판타지적인 인물인 뱀파이어조차 ‘먹고살기 위해서는 살인을 해야 한다는’ 실존적 고뇌에 몰아넣는 이 소설은 냉전이라는 시대적 비극 속에서 반쪽짜리 세상을 살아가야 했던 복지국가의 하층민들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러나 시종 따뜻한 시선을 잃지 않고 그려나간다.

이야기를 이끌고 나가는 테크닉은 처녀작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섬세하고 치밀하며, 스토리텔링은 물 흐르듯 능수능란하다. 호러를 근간으로 하여 사회소설, 블랙코미디, 미스터리, 그리고 퀴어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넘나들면서도 하나의 주제를 짜임새 있게 밀고 나가 눈 같은 순수와 핏빛 잔혹으로 빛나는 이야기를 우리에게 전한다.


목차


한국 독자 여러분께

장소

1부
그런 친구를 두다니 행운이구나
1981년 10월 21일 수요일
10월 22일 목요일
10월 23일 금요일
10월 24일 토요일

2부
굴욕
10월 28일 수요일
10월 29일 목요일
10월 30일 금요일
10월 31일 토요일

3부
눈, 살에 닿아 녹는
11월 5일 목요일
11월 7일 토요일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