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성공하는 광고 마케팅의 숨은심리(개정판)
저자 : 신강균
출판사 : 컴온북스
출판년 : 2009
ISBN : 9788955241143
책소개
"훌륭한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생각해야 한다"
성공한 광고들은 과연 어떠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했는지, 그 내면 속에 감추어진 전략은 무엇인지 명쾌하게 밝혀주는 책. 외국과 국내에서 선풍을 일으켰던 광고 전략들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숨은 심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개정판을 내면서 최신의 멀티미디어 환경에 따른 다양한 광고 마케팅 사례를 추가했다.
소비자 몰래 통찰하기, 제품의 핵심 경험 찾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변화 트렌드 따라 잡기, 제품차별화와 포지셔닝, 제품에 대한 심리와 제품이 갖는 가치 찾아내기, 이를 응용한 경쟁전략 짜기 등 프로 광고인과 마케터에게 필요한 지침이 담겨 있다. 경쟁 상황에서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리 잡는 포지셔닝 비법과 전략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현업 마케팅과 광고 담당자에게 유용한 해결서가 되어주는 책이다.
목차
1. 나 하나만 사랑해 주세요 - 소비자는 한 사람으로 생각하라.
2. 깍두기주세요 -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라.
3. 울고 싶어라 - 그들을 관찰하고 제품을 경험해 보라. 스토커가 되라.
4. 가시를 빼주세요 -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라.
5. 우리 중에 누가 부자일까요? - 핵심 소비자를 구분하라.
6. 우린 벌써 변했어요 -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잡아라.
7. 내게 옷을 팔려고 하지 마세요 - USP 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라.
8. 비슷한 제품을이 너무 많아요 - 포지셔닝 전략으로 확실히 구분하라.
9. 이게 맥주에요? 음료수에요? - 브렌드 이미지 전략으로 개성을 만들어라.
10. 아이스크림은 사랑이다 - 말하지 않는 욕구를 파악하라.
11. 소비자의 마음을 가는 다리 -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치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