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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시장연구
세계시장연구
저자 : 방용태
출판사 : 청목출판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55653199

책소개

세계 4대 시장인 미국, 중국, 인도, 일본을 중심으로 다룬 책이다. 미국 시장을 민족 기준으로 나눈다고 할 때 다루어지는 대상을 아프리카계, 라틴계, 아시아계 등의 이른바 마이너리티 내지 Ethnicity 그룹으로 보았다. 또한 중국과 인도는 신흥시장으로 주목도가 높고, 미국과 일본은 기존 주류시장으로 여전히 관심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는 인식 아래 각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민족별, 소득수준별, 지리적 분포별, 종교별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알아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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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본서는 세계 4대 시장인 미국, 중국, 인도, 일본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미국 시장을 민족 기준으로 나눈다고 할 때 다루어지는 대상은 아프리카계, 라틴계, 아시아계 등의 이른바 마이너리티 내지 Ethnicity 그룹이다. 세계 4대 시장인 미국-중국-인도-일본 시장이 바로 그것이다. 중국과 인도는 신흥시장으로 주목도가 높고, 미국과 일본은 기존 주류시장으로 여전히 관심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민족별, 소득수준별, 지리적 분포별, 종교별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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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제1부 미국시장



1. 이문화 사회 미국

2. 소수 민족 시장

3. 미국 유통시장 전략

4. 미국 시장의 세분화



제2부 중국시장



1. 중국의 소비자 계층

2. 중국 시장 내의 외국 브랜드

3. 중국형 기업 경영

4. 중국 시장의 세분화

5. 중국인과의 사업 협상

6. 중국 정부의 정책



제3부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 현장

2. 인도 비즈니스

3. 인도 소비자 시장

4. 인도의 외국기업 투자



제4부 일본시장



1. 히트 상품의 마케팅

2. 히트 불발의 마케팅

3. 장수 인기 상품의 비결

4. 유별난 기업 경영

5. 럭셔리 마케팅

6. 외식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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