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strong>19분. 2
저자 : 조디 피콜트
출판사 : 이레
출판년 : 2009
ISBN : 9788957091692
책소개
조용하고 평화롭던 마을 스털링에서 벌어진 고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세상을 정지시켜버린 19분 속으로
뉴햄프셔 주의 작은 마을 스털링의 한 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총기 난사 사건. 총 사망자 열 명, 부상자 열아홉 명에 달하는 끔찍한 사건의 범인은 열일곱 살 소년 피터 호턴였다. 어렸을 적부터 다른 남자아이들과 달리, 공격적이지 못하고 늘 당하기만 하는 아이였던 피터는 유일한 소꿉친구인 조지 코미어라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이메일을 보내지만, 그 이메일이 누군가에 의해 전교생에게 발송되는 일이 벌어지는 등 소위 '왕따'로 지내던 학생이었다. 그리고 피터는 결코 자신이 먼저 시작한 적이 없는 잔인한 게임에 동참하기로 결심한다.
2009년 9월 영화 개봉으로 주목받았던 소설 『마이 시스터즈 키퍼』의 저자인 조디 피콜트는 이 소설을 통해서도 탄탄한 스토리와 뒤튼 결말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는 열일곱 살 피터 호턴이 어떻게 총을 들게 되었는지에 집중하면서 총기 사건의 이면을 낱낱이 파헤친다. 누가 그를 총기 난사범을로 만들었는가? 저자는 흑백논리의 오류를 지적하면서 그저 서로 다르기만 한 것을(diffrent) 틀린 것(wrong)으로 치부하고 낙인찍기 좋아하는 이 사회 역시 이 사건의 공범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야기의 전개는 사건 당일을 기준으로 하여 과거(아이들이 태어나기 전인 17년 전부터 12년 전, 6년 전)와 미래(사건 몇 시간 뒤, 다음 날), 현실을 번갈아가며 펼쳐져 진실을 알고 싶은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작품은 나와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심리적, 육체적 폭력을 일삼고, 내가 아닌 남에게 분노와 증오를 퍼붓는 ‘복수’ 심리가 가득한 세상을 날카롭게 고발하면서 우리가 잊고, 또한 잃고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1부(1권에 이어)
한 달 후
한 달 전
2부
다섯 달 후
사건 당일 오전 6시 30분
다섯 달 후
사건 당일 오전 10시 16분
다섯 달 후
2008년 3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