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문화콘텐츠 마케팅
저자 : 김유리
출판사 : 한국문화사
출판년 : 2006
ISBN : 9788957263440
책소개
문화콘텐츠 마케팅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연구의 초창기에 있는 아직은 일반인들에게 낯선 문화콘텐츠학이라는 학문의 한 분야이다. 문화콘텐츠학이 학계에 관심을 받으며 신 연구영역으로 부각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이 책『문화콘텐츠 마케팅』은 국내 대학에서 문화콘텐츠 마케팅 강의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서로 저자의 강의노트와 이 분야에 관련된 논문들을 정리한 것으로 일반 마케팅 이론과 실제 마케팅 사례들을 접목시켜 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잘 설명하고 있다....
이 책『문화콘텐츠 마케팅』은 국내 대학에서 문화콘텐츠 마케팅 강의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서로 저자의 강의노트와 이 분야에 관련된 논문들을 정리한 것으로 일반 마케팅 이론과 실제 마케팅 사례들을 접목시켜 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잘 설명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문화콘텐츠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우선 국제적인 문화콘텐츠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일이 병행되어야 한다.
해외 문화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 문화콘텐츠를 기회하여 제작한다면 마케팅 또한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 될 것이다. 물론 해외시장의 트렌드 분석도 넓게는 마케팅과정에 포함되지만, 이책에서는 제외하기로 했다.
아직은 문화콘텐츠 마케팅 분야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개론서 조차도 찾아보기 드문 현실을 염두에 두고 필자는 이책을 우선 국내 대학에서 문화콘텐츠 마케팅 강의 초보자들을 위해 집필했다.
해외 문화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 문화콘텐츠를 기회하여 제작한다면 마케팅 또한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 될 것이다. 물론 해외시장의 트렌드 분석도 넓게는 마케팅과정에 포함되지만, 이책에서는 제외하기로 했다.
아직은 문화콘텐츠 마케팅 분야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개론서 조차도 찾아보기 드문 현실을 염두에 두고 필자는 이책을 우선 국내 대학에서 문화콘텐츠 마케팅 강의 초보자들을 위해 집필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문화콘텐츠 마케팅 이론의 기초
문화콘텐츠와 문화콘텐츠 산업의 이해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수립과정
문화콘텐츠 국제마케팅의 이해
문화콘텐츠 마케터의 수요와 국내 콘텐츠의 해외진출 전망
Part 2 문화콘텐츠별 산업과 마케팅 실례
만화 "대원 씨아이" - 만화산업과 미디어믹스
캐릭터 "부즈" - 캐릭터 개발과 살아 숨쉬기
온라인 게임 '그라피티' - 문화콘텐츠와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짱아치 닷컴' - 모바일 마케팅의 분석
Part 3 국가별 문화콘텐츠 국제마케팅 기획안 사례
미국 - "짜요쨔요타이쿤'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독일 - 2006 Futsal Worldcup -in story 기획서
독일 - 드라마 '해신', 마케팅 전략
일본 - 싸이월드의 일본진출 방안 도모다찌 월드
중국 - 중국시장 분석과 쾌걸 춘향 마케팅
중국 - 2006 단아월드 중국 프로젝트
참고문헌
문화콘텐츠와 문화콘텐츠 산업의 이해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수립과정
문화콘텐츠 국제마케팅의 이해
문화콘텐츠 마케터의 수요와 국내 콘텐츠의 해외진출 전망
Part 2 문화콘텐츠별 산업과 마케팅 실례
만화 "대원 씨아이" - 만화산업과 미디어믹스
캐릭터 "부즈" - 캐릭터 개발과 살아 숨쉬기
온라인 게임 '그라피티' - 문화콘텐츠와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짱아치 닷컴' - 모바일 마케팅의 분석
Part 3 국가별 문화콘텐츠 국제마케팅 기획안 사례
미국 - "짜요쨔요타이쿤'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독일 - 2006 Futsal Worldcup -in story 기획서
독일 - 드라마 '해신', 마케팅 전략
일본 - 싸이월드의 일본진출 방안 도모다찌 월드
중국 - 중국시장 분석과 쾌걸 춘향 마케팅
중국 - 2006 단아월드 중국 프로젝트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