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머리 좋은 사람이 돈 못 버는 이유
머리 좋은 사람이 돈 못 버는 이유
저자 : 사카모토 게이치
출판사 : 대교베텔스만주식회사(베텔스만)
출판년 : 2007
ISBN : 9788957593714

책소개


비즈니스 메커니즘을 아는 돈 버는 사람들의 성공 전략
왜 매일 신문을 보며 세계 정세를 읽고, 시간을 쪼개가며 여기저기 모임에 가서 넓은 인맥도 쌓고, 야근도 불사하며 시장 조사를 하는데도 왜 비즈니스에서는 성공의 문턱을 넘지 못하는 걸까? 이 책에서는 일본 IT 혁명기 10년 동안 5개의 기업을 일궈 성공 반열에 올려놓은, 일본의 미다스 사카모토 게이치가 들려주는 비즈니스 메커니즘의 충격적인 진실이 담겨있다. 지금까지 머리 좋은 사람들이 ‘당연한 상식’이라 배워온 모든 경영 지식을 일거에 뒤집고, 비즈니스 메커니즘에 맞추어 미래를 읽어내는 돈 버는 성공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목차


머리말 _ 능동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 비즈니스를 주도한다.

제1장 ‘어떻게 해야 성공할까?
01 분식집 할까, 중국집 할까 고민하지 마라
02 멈추지 마라, 노력과 열정이 감동을 넘을 때까지
03 두 배 더 노력하라, 성공의 ‘끓는점’은 1과 2 사이에 있다
04 고객 시뮬레이션을 가동하라, 그것이 세일즈의 비법이다
05 내 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그 앞에 눌러 앉아라
06 변화를 따라 움직여라, 움직임을 멈추면 죽음뿐이다
07 생각 없이 뛰지 마라, 이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제2장 상식은 비즈니스의 적이다
08 기죽지 마라, 작은 회사가 이긴다
09 가격에 대한 고정 관념의 올무를 끊어라
10 스스로 생각하라, 전략은 전술의 합이 아니다
11 성실하고 근면한 사람보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라
12 시간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13 거미줄 같은 인맥은 필요없다
14 신문 읽지 마라, 생각할 줄 모르면 시간 낭비다
15 교양은 시간과 노력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쌓는 것
16 모으지 마라, 외우지 마라, 정보는 전략을 위한 수단이다

제3장 공부 잘하는 사람이 돈 못 버는 이유
17 조사하지 마라,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라
18 비즈니스의 정답은 ‘족집게 공부법’의 정반대에 있다
19 시장 조사를 믿지 마라, 대박은 없는 시장에도 있다
20 포르쉐가 타고 싶어서 회사를 만드는 게 왜 나쁜가
21 학교에 가지 마라, 차라리 일류 기업에 가서 배워라
22 성공한 창업 사장의 공통점은 미련할 정도의 집념
23 성공은 시도를 멈추지 않는 사람의 것이다
24 실패보다 나쁜 것은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 것

제4장 올바른 전략만이 성공을 이끈다
25 가능한 모든 가설을 세워라, 그것이 전략의 기반이다.
26 수학의 함수로는 결코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27 팔고 싶다면, 전략 없이 팔지 마라
28 잘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 전략을 의심하라
29 성공하고 싶으면 전략을 세우는 힘을 키워라
30 더 비싸게 더 조금만 파는 전략으로 시장을 선점하다
31 사고 싶게 만드는 전략으로 베스트셀러를 꺾다
32 실패를 파는 전략으로 승부에 지고도 이익을 내다
33 고객 차별화 전략으로 1위와 대등한 2위가 되다

제5장 비즈니스의 메커니즘을 찾아라
34 폐지 수거업에서 비즈니스의 메커니즘을 발견하다
35 메커니즘을 알았다면 단순하게 행동하라
36 비즈니스 요충지를 찾아 진지를 구축하라
37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일

제6장 톱과 리더는 자질이 다르다
38 일 잘하는 사람은 큰 조직을 이끌 수 없다
39 리더들의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은 따로 있다
40 리더에서 메타 리더로 가는 길
41 조직도와 사람, 무엇을 우선하느냐로 리더의 자질을 알 수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