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아 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영아 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저자 : 박찬옥|구수연|이옥임
출판사 : 정민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58090960

책소개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이 책은 어린이집의 교사들이 어떻게 하면 영아와 상호작용을 잘 할 수 있을까?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전문 이론서라기보다는 영아의 어린이집 일상에서 기본적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에서의 정서적ㆍ언어적 상호작용을 구체적으로 다루었고, 또한 다양한 놀이활동을 영아와 교사가 함께하며 배워 나가는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01 상호작용의 이해
01 영아와 교사의 역동적 상호작용
02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발달 및 보육이론
03 보육시설 평가인증에 제시된「상호작용」영역 지표

PART 02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과 상호작용
04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의 의미
05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 유형
06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을 돕기 위한 상호작용

PART 03 일상생활에서의 상호작용
07 기저귀 갈기와 배변훈련
08 낮잠 및 휴식
09 수유 및 식사 지도

PART 04 놀이 확동에서의 상호작용
10 신체 움직임 활동을 돕는 상호작용
11 감각-탐색 활동을 위한 상호작용
12 창의적 표현 활동을 돕는 상호작용
13 역할-쌓기 활동을 돕는 상호작용
14 언어활동을 돕는 상호작용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