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지구촌을 향한 한국기업의 신 전략
지구촌을 향한 한국기업의 신 전략
저자 : 나도성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07
ISBN : 9788958323488

책소개


이 책은 경영학을 전공하는 한국의 젊은 학도, 기업경영의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CEO 및 경영참여자, 국제기업의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정책 담당자 및 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 관련자 등을 위한 책이다.
특히 저자는 '국제경영이론 +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정책'의 삼각축 이론을 가지고 급변하는 21세기 경영환경 변화의 본질을 꿰둟고 있으며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제1장 한국기업의 현 위상과 과제
제2장 국제경영의 일반 이론
제3장 국제경영의 환경이론
제4장 국제기업의 해외 경영관리이론
제5장 국제경영 전략론
제6장 한국의 국제경영정책
제7장 한국기업의 글로벌 전략구상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