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광고관리 (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광고관리 (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저자 : 안광호|이유재|유창조
출판사 : 학현사
출판년 : 2014
ISBN : 9788958533740

책소개


『광고관리』는 광고환경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 그리고 이에 대응한 최근의 마케팅/광고사례들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도입부에 최신 사례를 수록하여 해당 장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 광고개념들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매체전략 부분에서는 최근의 매체환경 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매체유형들을 ATL과 BTL로 분류했다.

목차


1부 광고에 대한 이해
제1장 광고란
제2장 광고산업의 개요

2부 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적 접근
제3장 IMC/광고전략의 길라잡이_마케팅전략
제4장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IMC전략
제5장 촉진믹스_IMC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3부 광고전략의 수립과 실행
제6장 광고목표
제7장 광고예산
제8장 광고전략의 수립Ⅰ _광고컨셈의 설정
제9장 광고전략의 수립Ⅱ _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개발
제10장 크리에이티브 요소와 광고제작과정
제11장 매체전략Ⅰ _매체 유형별 특징 및 현황
제12장 매체전략Ⅱ _전략적 매체계획의 수립
제13장 광고효과의 측정

4부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제14장 소비자 반응모형Ⅰ _정보처리과정모형
제15장 소비자 반응모형Ⅱ _태도 형성/변화 모형

국문색인
영문색인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