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흑소소설
흑소소설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사 : 바움
출판년 : 2007
ISBN : 9788958830443

책소개

미스터리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 웃음 한 방으로 세상을 뒤집다!

'비밀', '백야행', '용의자 X의 헌신'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가 쓴 블랙 유머 소설집. 독을 품은 13편의 블랙 유머 소설은 담은 이번 작품집에서 작가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불행을 보고 웃는다는 점에 주목, 인간의 은밀한 욕망과 어리석음과 연결 지어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함께 출간된 〈독소소설〉, 이후 발간될 〈괴소소설〉과 더불어 '히가시노 게이고 웃음 3부작'을 이룬다.

탁월한 소설을 써낸 작가보다 예쁜 얼굴의 평범한 여자 작가에 주목하는 편집자, 거대유방에 대한 욕망이 강박증으로 이어진 사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보다는 좀더 많은 상품을 팔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내는 회사, 남들은 볼 수 없는 심각한 환경오염을 볼 수 있는 남자, 가능성 없는 작가를 잘라내기 위해 술수를 쓰는 출판사. 히가시노 게이고는 사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담아냄으로써 단순한 유머가 아닌 진지하게 웃기는 유머 소설을 써내려간다.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기발한 소재, 치밀한 전개, 유쾌한 반전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은 웃음과 미스터리, 세상에 대한 통렬한 풍자를 적절히 조화시키며 결코 가볍지 않은 이야기를 한바탕 웃음으로 풀어내고 있다.
[kyobo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날카로운 풍자로 세상을 향한 쓴웃음을 날리다

개인의 불행은 결국 사회 문제와 이어져 있는 것이 현실임을 자각한 히가시노 게이고는 웃음의 외연을 확장하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까지 소설에 담아낸다. 『흑소소설』에 있는 13편의 블랙 유머 소설은 우리가 현실에서 맞닥뜨리는 평범한 상황들, 그래서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소재를 찾아내는 데 탁월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날카로운 감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준다.
탁월한 소설을 써낸 작가보다 예쁜 얼굴의 평범한 여자 작가에 주목하는 편집자, 거대유방에 대한 욕망이 강박증으로 이어진 사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보다는 좀더 많은 상품을 팔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내는 회사, 남들은 볼 수 없는 심각한 환경오염을 볼 수 있는 남자, 가능성 없는 작가를 잘라내기 위해 술수를 쓰는 출판사.
히가시노 게이고는 사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담아냄으로써 단순한 유머가 아닌 진지하게 웃기는 유머 소설을 써내려갔다. 때문에 우리는 『흑소소설』을 읽는 내내 마음 편히 날려버릴 수 있는 웃음이 아니고 지독한 쓴웃음을 지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

『흑소소설』『독소소설』은 이후 발간될 『괴소소설』과 더불어 히가시노 게이고의 웃음 3부작을 이룬다. 이 책들에는 그가 10년 넘는 긴 시간 동안 긴장감 속에서 발표해온 블랙 유머 소설을 각각 10여 편씩 수록하고 있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웃음을 소재로 하면서도 인간의 소소한 욕망과 어리석음은 물론 현대 사회가 가지고 있는 환경, 지역 이기주의 등을 소설에 담아냄으로써, 유머 소설을 쉽게 쓸 수 있는 단순한 우스갯소리로 폄하하는 사람들의 편견과 차별을 과감히 깨뜨린다. 그는 이렇게 얘기한다.
“마지막에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은 미스터리를 썼을 때보다 휠씬 더 짜릿했지요!”
[kyobo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최종심사
거대유방 망상증후군
임포그라
시력 100.0
사랑가득스프레이
불꽃놀이
과거의 사람
신데렐라 백야행
스토커 입문
임계 가족
웃지 않는 남자
기적의 사진 한 장
심사위원

역자 후기
[yes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