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저자 : Paul Eggen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06
ISBN : 9788958911951

책소개


이 책의 특징은 다른 교육심리학 교재와는 달리 단순한 이론의 소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교육실제와 어떻게 연계시킬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각 장의 첫 부분에는 사례가 제시되어 있는데, 이는 사례를 통해 각 장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이 교육실제와 어떻게 연계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 제시된 사례분석 과제는 각 장에서 학습한 중요 개념들을 실제 장면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념에 대한 이해를 보다 구체화하고 이를 실제와 연관시켜 다시 정리해 보는 중요한 기회를 제시해 준다. 따라서 이 책에 제시된 이들 사례들을 교수자가 잘 활용한다면 교육현장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재미있 실제적으로 교육심리학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장
교육심리학과 교실현장
제2장
인지발달과 언어
제3장
성격, 사회성, 정서 발달
제4장
지능과 개인차
제5장
특수아동과 영재아동
제6장
행동주의와 사회인지학습이론
제7장
학습에 대한 인지적 관점
제8장
이해의 구성과 학습
제9장
복잡한 인지과정
제10장
학습동기이론
제11장
교실수업과 학습동기
제12장
학급 분위기와 학습
제13장
성공적 학습을 위한 교수방법
제14장
교실에서의 평가와 성적 매기기
제15장
표준화검사의 활용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