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재스쿨 창의 코딩 놀이 Lesson 1 (엔트리)
영재스쿨 창의 코딩 놀이 Lesson 1 (엔트리)
저자 : 렉스기획팀|박왕순
출판사 : 렉스미디어닷넷
출판년 : 2018
ISBN : 9788959603466

책소개


쉽고 재미있게 놀이로 배우는 코딩 교육!!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창의 놀이!!
재미있는 놀이 방법으로 공부하며, 다양한 사고 능력 및 컴퓨터의 기본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합니다.

코딩 기술을 쉽게 설명한 코딩 놀이!!
코딩 교육 사이트(code.org) 및 엔트리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코딩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학습합니다.


목차


01장 창의 놀이 단어를 이용한 이야기 만들기
코딩 놀이 컴퓨터를 작동시키는 마우스
02장 창의 놀이 그림을 이용한 이야기 만들기
코딩 놀이 프로그래밍 언어와 코딩 이해하기
03장 창의 놀이 극장에서 영화보기
코딩 놀이 엔트리 프로그램 알아보기
04장 창의 놀이 맛있는 김밥 만들기
코딩 놀이 오브젝트의 추가 및 삭제하기
05장 창의 놀이 문자를 신호로 만들기
코딩 놀이 엔트리 오브젝트 편집하기
06장 창의 놀이 그룹 만들기
코딩 놀이 오브젝트의 모양 추가하고 순서 및 이름 변경하기
07장 창의 놀이 그림을 프로그래밍하기
코딩 놀이 오브젝트의 모양 편집하기
08장 종합 활동
09장 창의 놀이 프로그램을 보고 그림 만들기
코딩 놀이 블록 코드 알아보기
10장 창의 놀이 프로그램 간단하게 만들기
코딩 놀이 블록 연결 및 실행하기
11장 창의 놀이 작업 순서에 맞는 물건 찾기
코딩 놀이 오프라인 파일 불러오기 및 컴퓨터에 저장하기
12장 창의 놀이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방 정리하기
코딩 놀이 순차 알고리즘 알아보기
13장 창의 놀이 마트 가는길 만들기
코딩 놀이 엔트리봇 자기 소개하기
14장 창의 놀이 샌드위치 만들기
코딩 놀이 엔트리봇 대화 만들기
15장 창의 놀이 떡만두 라면 만들기
코딩 놀이 블록을 이용한 모양 바꾸기
16장 종합 활동
17장 창의 놀이 수돗물 호수로 연결하기
코딩 놀이 디버깅 알아보기
18장 창의 놀이 우리 학교 배치 벤다이어그램으로 그리기
코딩 놀이 반복 알고리즘 알아보기
19장 창의 놀이 공통점과 차이점 구분하기
코딩 놀이 도사 전우치 만들기
20장 창의 놀이 규칙 찾아내기
코딩 놀이 꽃잎으로 꽃 만들기
21장 창의 놀이 순서도 알아보기
코딩 놀이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박쥐 만들기
22장 창의 놀이 순차 알고리즘 알아보기
코딩 놀이 이벤트 알아보기
23장 창의 놀이 반복 알고리즘 알아보기
코딩 놀이 키보드를 이용한 동작 만들기
24장 종합 활동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