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유아 교수방법
영유아 교수방법
저자 : 신혜은|고태순|장세희
출판사 : 양서원
출판년 : 2018
ISBN : 9788959648153

책소개


영유아 교수방법은 '영유아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한 답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답은 비교적 쉽지 않다. 영유아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느냐에 대한 물음을 '영유아를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가'에서부터 '영유아를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가'에 이르기까지 그 초점과 범위가 넓기 때문이다. 물론 이 두 물음이 다르지 않다고 보는 견해도 존재할 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발달이론들이 제시하는 서로 다른 인간에 대한 가정과 인간 발달을 보는 관점,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지, 또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에 대한 묻게 만든다.

목차


머리말

Chapter 01 영유아 교수방법의 의미
Chapter 02 발달이론과 영유아 교수방법
Chapter 03 영유아 교수 · 학습 모델
Chapter 04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Chapter 05 영유아교수방법과 교사
Chapter 06 상호작용과 발문
Chapter 07 영유아 교수방법과 환경
Chapter 08 일과운영의 원리와 일상생활지도
Chapter 09 자유선택활동
Chapter 10 대 · 소집단활동
Chapter 11 영유아 교수방법과 평가

논의해 봅시다
참고문헌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