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바다탐험대 옥토넛 (깊고 넓은 신비한 바다 여행,THE OCTONAUTS EXPLORE THE GREAT BIG OCEAN)
바다탐험대 옥토넛 (깊고 넓은 신비한 바다 여행,THE OCTONAUTS EXPLORE THE GREAT BIG OCEAN)
저자 : 메오미
출판사 : 문학수첩리틀북
출판년 : 2014
ISBN : 9788959761593

책소개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함께 신비한 바다 탐험을 시작해요!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그림책으로 담았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 정확한 자료조사에 바탕한 바닷속 생물들의 이야기, 옥토넛들의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맛깔나게 버무려내어 재미와 교육적인 정보, 우정과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교훈까지 전달합니다. 특히 빛 한 점 들지 않는 아주 깜깜한 바다 밑바닥을 탐험하게 된 옥토넛들이 나오는 장면은 올록볼록 반짝반짝, 특수 가공된 야광 페이지가 깊은 바닷속 생물들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보여줍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디즈니주니어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 국내 첫 그림책 출간!
특수 야광 가공으로 완성된 환상적인 깊은 바다 탐험
애니메이션 저자가 직접 그려낸, TV에서 만날 수 없던 에피소드를 만나보세요!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이래,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이 국내 처음으로 그림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눈길을 사로잡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 정확한 자료조사에 바탕한 바닷속 생물들의 이야기, 옥토넛들의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맛깔나게 버무려내어 재미와 교육적인 정보, 우정과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교훈까지 전달하는, 어린이와 부모 모두에게 사랑받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영국에서 시작된 옥토넛의 인기 탐험은 바다를 타고 전 세계로 확대되는 중이랍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 깊고 넓은 신비한 바다 여행》은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만든 메오미가 직접 그리고 쓴 애니메이션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애니메이션의 장점들을 담아낸 것은 물론, TV에서 만날 수 없었던 에피소드에, 책이라는 매체가 가진 장점을 십분 활용해 올록볼록 반짝이는 야광페이지를 삽입함으로써 한층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완성되었답니다.
빛 한 점 들지 않는 아주 깜깜한 바다 밑바닥을 탐험하게 된 옥토넛들! 이 페이지는 꼭 불을 끄고 보세요! 올록볼록 반짝반짝, 특수 가공된 야광 페이지가 반짝이는 해파리와 더듬이 끝에서 빛을 내는 물고기 등 깊은 바닷속 생물들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보여준답니다.

이번 임무는 사랑스러운 옥토넛 ‘튜닙’이 살던 곳 찾기!

“위~잉! 위~잉! 옥토경보! 옥토경보!” 옥토 경보가 울렸어요! 그런데 항상 밝기만 하던 튜닙의 얼굴이 슬퍼 보이네요. 무슨 일일까요?
“탐험! 구조! 보고!”가 임무인 옥토넛들은 바다생물들을 연구해요. 동물들은 모두 태어나고 자라고 모여 사는 곳이 있지요. 그런데 튜닙은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어떤 생물인지 알 수 없어서 슬퍼하는 거였답니다. 옥토넛들은 튜닙을 위해 탐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이번 임무는 넓고 넓은 바닷속에서 베지멀들이 어디서 왔는지를 찾아내는 것이랍니다. ‘베지멀’은 반은 동물이고 반은 식물인 바다생물이에요. 튜닙은 참치(튜너, tuna)와 순무(터닙, turnip)가 합쳐진 베지멀이랍니다.
옥토넛들은 시끌시끌 넓은 바다, 바위투성이 해안, 무지개색으로 빛나는 산호초 마을, 질퍽질퍽 늪을 지나며 개복치, 대왕오징어, 바닷말 놀래기, 악어 등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요. 햇살 한 점 들지 않는 깊고 깊은 바다 밑바닥에서는 깜박깜박 빛을 내는 해파리와 야광으로 빛나는 물고기들을 만나죠.
옥토넛들은 튜닙과 베지멀들이 살던 곳을 찾고, “오늘도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요?

■ 디즈니주니어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 소개

깜찍한 옥토넛들과 떠나는 신기한 바닷속 여행!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만들어진 옥토넛들이 잠수함을 타고 바닷속을 여행합니다. 옥토넛들이 하는 일은 다양해요. 조류에 떠밀려가는 바다거북, 세균에 감염된 산호초, 팔을 다친 바다표범 등 위험에 빠진 바다생물들을 구하고 치료하는 ‘구조!’, 몸길이가 50센티미터도 안 되는 상어, 피부가 흘러내리는 듯한 물고기 블로브피쉬, 깊은 바다 동굴 속에 사는 동물 같은, 알려지지 않은 바다생물들을 ‘탐험!’하고 연구하죠. 새로운 생물들을 알게 되면 ‘보고!’를 통해 자료로 남긴답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백과사전으로는 이해하기 어렵고 설명하기도 힘들었던 바다생물들의 생태를 옥토넛들과 함께하는 에피소드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요. 에너지가 넘치고 장난을 좋아하는 영리한 돌고래의 특징은 옥토넛들의 구조 활동을 방해하면서 끊임없이 장난을 치는 돌고래들과의 에피소드로, 신선한 해초를 좋아하고 걸어간 자리에는 파충류 특유의 진득한 잔유물을 남기는 이구아나의 특성은 옥토넛들이 자신들의 정원에서 해초를 훔쳐먹은 범인들을 추적해가는 에피소드로 풀어내요. 깊은 바다에서 사는 생물들은 눈이 보이지 않는 대신 다른 감각들이 매우 발달해 있어, 후레쉬도 잃어버린 채 길을 잃은 옥토넛 대원에게 길을 찾아주기도 하지요.
옥토넛들을 따라 흥미진진한 여행과 탐험을 하다 보면, 어린이들은 매회 다른 바다생물들의 생태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지요. 신기한 위험에 처하거나 다친 바다생물들을 도와주면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서로 아끼는 옥토넛들에게서는 우정도 배울 수 있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