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구글의 철학 (그 어떤 기업도 절대 구글처럼 될 수 없는 이유)
구글의 철학 (그 어떤 기업도 절대 구글처럼 될 수 없는 이유)
저자 : 마키노 다케후미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 : 2015
ISBN : 9788959893133

책소개


구글의 전략을 안다고 해서, 구글이 될 수 있을까?

처음부터 구글은 모든 것을 철저히 공개했다. 구글이 일하는 방식, 구글이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 구글이 만든 OS까지도. 하지만 그 어느 기업도 구글처럼 되지는 못했다. 구글의 행보는 가늠하기 어렵고, 다음에 구글이 무엇을 내놓을지 소비자는 즐거운 마음으로 기대하고, 경쟁 기업은 전전긍긍하며 기다린다. 무엇이 이런 구글을 만들었는가? 왜 구글을 안다고 해도 구글을 따라 할 수 없는가? 왜 구글 같은 기업은 전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가? 그들의 철학이 이유를 말해준다.


목차


들어가며

1장 세상을 바꾸다
모든 것은 구체적인 미션에서 출발한다 · 미션에서 새로움을 발견한다 · 서비스의 질을 높인다 · 무엇을 목표로 삼을지 의식한다 · 전문가가 아니라 고객을 신용한다 · 단순 명료하게 올바른 것을 지속한다 · 구글이 절약하는 뜻밖의 이유 · 작게 지고 크게 이긴다 · 엄격한 ‘20퍼센트 룰’의 비밀 · 철저한 책임의식을 갖는다

2장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구글식 사고법
여론의 상식보다 내 직관을 믿는다 · 철저한 방식이 차이를 낳는다 · 모든 전통적 방식을 의심한다 · 불평등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독자적인 민주주의를 추구한다 · 전 세계에서 가장 글로벌한 발상을 한다 · 전 세계 정보를 조직한다 · 불가능을 ‘건강하게’ 무시한다 · 특별한 기준으로 사람을 뽑는다 · ‘이상’이 아니라 ‘사실’을 말한다 · 일어나기 전의 움직임에 대비한다

3장 새로운 가치를 낳는 이노베이션
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삼는다 · 시장은 ‘찾는’ 게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다 · 모든 정보를 제대로 활용한다 · 성공을 위해 ‘심플한 방정식’을 만든다 ·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든다 · ‘니즈’가 아니라 감춰진 ‘원츠’를 발견한다 · 광고조차 결점이 아니라 매력으로 삼는다 · 자신의 몫을 줄여 승리한다 · ‘150피트 법칙’으로 이노베이션을 만든다 · ‘영원한 베타판’을 지속적으로 만든다

4장 구글은 이렇게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살 수 있는 발명은 아예 사버린다 · 죽어 있는 정보를 되살려낸다 · 부정한 방법을 쓰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다 · 모든 정보를 자유로이 드러낸다 · 끈질긴 협상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이상을 지키기 위해 계속 싸운다

5장 구글이 만들어내는 미래
목표를 정하지 않고 진화를 거듭한다 · ‘합리적으로’ 지구를 구한다 · 미래 수요는 이렇게 파악한다 · 전 세계에 기회를 준다 · 추상적인 대상으로 미래를 움직인다 · ‘파이를 무한대로 키운다’는 발상을 갖는다

나오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