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트루스 머신 (블록체인과 세상 모든 것의 미래)
저자 : 마이클 J. 케이시|폴 비냐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 : 2018
ISBN : 9788959895106
책소개
베스트셀러 『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의 저자들이 쓴 블록체인 완결판
2017년 뜨겁게 달아올랐던 비트코인 신드롬 속에서 냉철하면서 분석적이고 동시에 객관적인 시각이 돋보였던 『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은 갈피를 못 잡는 암호화폐 투자자들과, 도대체 이 신기술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온통 세상이 열광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신뢰할 수 있으면서도 제대로 정리된 정보를 제공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자와 전직 기자인 공저자들은 이번에는 비트코인이 몰고 온 또 하나의 혁명, 블록체인이라는 주제에 도전했다. 책의 제목은 ‘트루스 머신.’ 이보다 블록체인을 더 잘 설명하는 단어가 있을까? 블록체인을 한 마디로 말한다면 바로 ‘진실 증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몰고 올 탈중앙화와 분권화, 더 나아가 거대 IT 기업과 금융 공룡, 중앙화의 상징인 각국 정부에 도전장을 내미는 전 세계 자유주의 개발자들의 도도한 물결은 이제까지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의 탄생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 책은 우리 각자가 우리 자신에 대한 주인이 되고 더 이상 ‘신뢰받는 제3자’에게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혁명적인 신세계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 새로운 기술은 단지 금융과 IT 분야에만 한정되지 않으며 수백 년을 이어온 문명세계의 가치관과 개념을 송두리째 흔들어놓을 수도 있다. 또한 이 길로 가는 여정에 걸림돌이 없는 것도 아니다.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것이 저자들의 얘기다. 그렇다면 그 장애물과 산이 무엇인지도 우리는 알아야 한다. 블록체인은 진실로 인류가 그토록 바라던 ‘평등하고 민주적이면서도 게이트키퍼들의 간섭 없이 서로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을 열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서문 : 새로운 사회의 건설을 위한 도구
1장 신의 프로토콜
2장 디지털 경제를 '관장'하다
3장 기술 그리고 정치
4장 토큰 경제
5장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6장 오래된 게이트키퍼의 변신
7장 선의의 기술 블록체인
8장 자기주권 신원증명 시스템
9장 모두가 창조자인 세상
10장 디지털 시대를 위한 새로운 헌법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