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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Face 4 인터랙션 디자인의 본질 (목표 지향 디자인부터 스마트기기 환경까지, 시대를 초월하는 UX 방법론,UX 프로페셔널 시리즈)
저자 : 앨런 쿠퍼|로버트 라이만|데이비드 크로닌|크리스토퍼 노셀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5
ISBN : 9788960777255
책소개
『About Face 4 인터랙션 디자인의 본질』은 퍼소나, 목표 지향 디자인 등 지난 세 판이 개척한 개념과 인터랙션 디자인의 본질을 그대로 원용하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이후 모바일과 스마트기기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급변한 인터랙션의 문법과 관점을 충실히 반영한다. 이전 세 판의 내용도 시대에 맞게 해체한 후 재구성하고 있다.
목차
1부 목표 지향 디자인
1장 디지털 제품의 디자인 프로세스
형편없는 제품 동작의 결과
디지털 제품이 엉터리인 이유
행동 디자인
사용자 목표 탐색
구현 모델과 멘탈 모델의 전쟁
목표 지향 디자인 프로세스
2장 문제의 이해: 디자인 리서치
정성적 리서치와 정량적 리서치
목표 지향 디자인 리서치
사용자 관찰과 인터뷰
기타 리서치 방법론
좋은 디자인에 중요한 리서치
3장 사용자 모델링: 퍼소나와 목표
왜 모델인가?
퍼소나
퍼소나가 효과적인 이유
목표
퍼소나 제작
1단계: 역할별로 인터뷰 대상을 그룹화한다
퍼소나의 실제
기타 디자인 모델
4장 비전 설정: 시나리오와 디자인 요구사항
리서치와 디자인의 절충
스토리텔링 도구로서의 시나리오
디자인 요구사항: 무엇을 디자인할 것인가?
요구사항 도출 프로세스
5장 제품 디자인: 설계도와 상세화
디자인 설계도
디테일에서 나오는 힘
디자인 점검 및 사용성 테스트
6장 창의적인 팀워크
작고 집중된 팀
함께 하는 더 나은 생각
디자인 분야를 넘나들며 작업하기
확장된 팀
창의적인 문화의 조성
디자이너 스킬 수준의 확인
협업이 핵심이다
2부 행동과 형태 디자인의 세계로
7장 훌륭한 디자인의 탄생
디자인 가치관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인터랙션 디자인 패턴
8장 끝내주는 행동 디자인
사려 깊은 제품을 디자인하자
똑똑한 제품을 디자인하자
소셜 제품의 디자인
9장 플랫폼과 포스처
제품 플랫폼
제품 포스처
데스크탑의 포스처
웹의 포스처
모바일 기기의 포스처
기타 플랫폼의 포스처
앱에 좋은 포스처를 부여하자
10장 중급자를 위한 최적화
변함없는 중급자
인터페이스의 변형
세 가지 경험 수준을 위한 디자인
11장 디자인 오케스트라
흐름과 투명성
조율
조화로운 인터랙션 디자인
모션, 타이밍, 전환
노력이 필요 없다는 이상
12장 인터페이스 세금
목표 지향 과업과 세금 같은 과업
세금의 종류
인터페이스 세금 탐지기
세금의 제거
기타 흔한 세금의 함정
13장 메타포, 숙어, 어포던스
인터페이스 패러다임
숙어 설계
조작 어포던스
직접 조작법과 유연성
메타포로부터의 탈출
14장 데이터 입력, 저장, 추출의 재발견
데이터 입력의 재고
데이터 저장의 재고
데이터 추출의 재고
15장 오류 방지와 의사결정에 대한 정보 제공
풍부한 비모드형 피드백으로 대화상자를 대체하라
되살리기, 재실행, 역순의 히스토리
비교하기: 어떻게 보일까?
16장 다양한 니즈를 위한 디자인
학습 가능성과 도움말
맞춤형
현지화와 국제화
접근성
17장 시각 인터페이스 디자인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
시각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재료
시각 인터페이스 디자인 원칙
시각 정보 디자인의 원칙
일관성과 표준
3부 인터랙션 세부사항
18장 데스크탑 디자인
데스크탑 앱의 해부
데스크탑의 창
메뉴
툴바, 팔레트, 사이드바
포인팅, 선택, 직접 조작
19장 모바일과 기타 기기 디자인
모바일 앱의 해부
모바일 내비게이션, 컨텐트, 컨트롤 숙어
멀티터치 제스처
앱 간 통합
기타 기기
20장 웹 디자인
페이지 기반 인터랙션
모바일 웹
미래
21장 디자인 세부사항: 컨트롤과 대화상자
컨트롤
대화상자
오류, 경고, 확인의 제거
세부사항의 중요성
부록A 디자인 원칙
부록B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