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나의 블랙 미니 드레스
저자 : 김민서
출판사 : 휴먼앤북스
출판년 : 2009
ISBN : 9788960780668
책소개
제5회 세계문학상 최종후보작!
스물넷 그녀들의 진짜 솔직한 이야기
이십대 여성의 일상을 그린 '칙릿소설'과 88만원 세대의 '백수소설'이 만난 한 편의 성장소설이다. 칙릿소설 고유의 리듬과 유머가 살아 있어, 시작부터 끝까지 시종 경쾌하고 발랄하게 읽히면서도 그 속에 성장소설 고유의 감동과 깊이 또한 담고 있다. 섹스 문제와 직장에서의 갈등, 여자 친구들 사이의 질투, 강남 지향의 속물근성, 젊은이들의 세태 풍속도까지 이십대 여성의 일상을 세밀하게 그려낸 칙릿소설의 전형을 따르는 듯싶다가도, 대학을 스트레이트로 졸업하고 꿈도 찾지 못한 채 치열한 경쟁 사회로 내던져진 88만원 세대의 서글픈 현실과 맞물리면서 깊이의 지층을 이룬다.
목동에 거주하며 강남을 지향하는 스물네 살의 여성과 그녀 주변의 대조적이고 다양한 친구들이 보여주는 고민과 삶의 면면을 통해, 눈에 튀지는 않지만 위험부담도 적어 어떤 성격의 모임에서나 무난한 블랙 미니드레스처럼, 남들과 다르게 보이고 싶어 하면서도 정작 진지하고 중요한 모험과 변화는 두려워하는 이십대 여성들의 내심을 솔직하게 드러낸다.
이십대를 거쳐 갔거나, 이십대를 기다리거나, 지금 이십대를 살아가는 모든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을 법한 이야기를, 잘 짜인 구성 속에 유머와 위트, 잘 다듬어진 문장으로 그려내고 있다.
목차
스물넷? 스물넷
언제까지나 이렇게 살 순 없어
나이의 법칙
하이힐 뽕, 블랙 미니드레스
취업 공장의 실패작
창족적 백조들의 포럼
부모님처럼만 살 수 있었으면 좋겠어
첫 번째 고개
소속감이 없는 여자아이
실패하는 인생의 공식
온실 속 화초의 고백
지금보다 꿈이 더 작아질 수도 있을까
주인을 잃은 다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