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조지 소로스,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저자 : 조지 소로스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08
ISBN : 9788960861275
책소개
언제나 동시대 사람들보다 수십 년을 앞서 살아온 성공한 금융계의 예언자 조지 소로스가 세계 경제에 대한 공포스러운 전망을 담은 저서 『조지 소로스,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말 ‘금융 재앙’과 ‘세계 자본주의 종말’을 예언했던 조지 소로스는 10년 만에 다시 금융시장에 대한 경고에 나섰다. ‘세기의 투기꾼’, ‘자본주의 악마’부터 ‘20세기의 연금술사’, ‘박애주의 실천가’까지 극단적인 찬사와 비난을 한 몸에 받아온 소로스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동물적 감각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해 엄청난 수익을 거뒀다.
이 책에서 소로스는 50여 년간의 시장 경험과 철학적 고찰을 집대성해, 서브프라임 사태에서 촉발되어 전 세계 금융가를 덮친 최근 금융위기의 원인과 향후 벌어질 파장을 예측하고 있다. 최근의 위기가 왜 과거의 금융위기와 다른 ‘슈퍼 버블super-bubble’인지, 새로운 패러다임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퀀텀펀드 등에 쏟은 자신의 자산을 지금까지 어떻게 투자해왔고 현재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안개 속 금융시장에서 선뜻 판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2008년 경제 전망’까지 제시하고 있다.
『조지 소로스,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벌써부터 금융계의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올 4월에 미리 출간된 전자책은 2008년 경제 전망과 관련해서 「뉴욕타임스」, 「파이낸셜타임스」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언론에 소개되었으며, 5월에 나온 종이책은 출간되자마자 아마존닷컴을 비롯해 각종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실용적인 통찰에 철학적 깊이를 더해 간명하게 써내려간 이 책은 재앙에 비할 만한 금융위기와 국내외 경제에 미칠 앞으로의 파장을 예상하는 데 결정적인 열쇠를 제시한다.
목차
감수자의 글_ 노회한 투자가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
서문_ 금융의 미래를 바꿀 새로운 패러다임이 다가온다
시작하기 전에_ 서브프라임 사태, 시작부터 현재까지
1부 이론적 고찰
1. 핵심 사상
2. 실패한 철학자의 일대기
3. 재귀성 이론
4. 금융시장의 재귀성
2부 최근의 위기와 전망
5. 슈퍼 버블 가설
6. 성공한 투기거래자의 일대기
7. 2008년 전망
8. 정책적 권고
맺는 글_ 버블의 종말과 금융의 미래
옮긴이의 글_ 서브프라임 사태와 소로스의 지적 세계관
부록_ 3차 오일쇼크 극복의 조건
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