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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블’s 캐릭터 연출: 빛과 색감편 (빛과 색감편)
모나블’s 캐릭터 연출: 빛과 색감편 (빛과 색감편)
저자 : 원보연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19
ISBN : 9788960882911

책소개


빛과 색감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림이 확 달라 보인다. 이 책은 캐릭터를 그리고, 채색함에 있어 빛과 색감을 위주로 풀어나간다.

목차


PART 1. 캐릭터 디자인

Chapter 1) 캐릭터 그리기의 시작

-캐릭터 디자인이란?
-캐릭터의 성격이 드러나는 페이스 그리기

Chapter 2) 캐릭터 디자인의 시작

-실루엣 디자인
-키워드 디자인
-동화, 신화의 재해석
-특별한 날을 주제로 한 테마
-세계관과 실루엣
-RPG 캐릭터 디자인

PART 2. 시작하기 전

Chapter 1) 작업환경

-자주 쓰는 포토샵의 기능 - 영역 선택
-자주 쓰는 포토샵의 기능 - 컬러 변환
-자주 쓰는 포토샵의 기능 - 브러쉬 설정

Chapter 2) 필압 조절의 중요성

PART 3. 빛과 색

Chapter 1) 빛의 원리

-빛의 성질
-빛의 종류

Chapter 2) 색의 원리

-색의 성질
-색상환
-명도의 중요성
-감각적인 색
-계절의 색

Chapter 3) 명암의 원리

-입체감
-명암을 넣는 두 가지 방식
-명암의 이해와 채색
-확산광과 틈새 그림자
-그림자를 디자인하자
-응용 모작 - 사실적인 빛을 쓰는 법

PART 4. 사람을 그려보자

Chapter 1) 피부

-피부색을 어떻게 만들까?

Chapter 2) 얼굴

-기본 도형에서 응용하는 과정
-얼굴 명암

Chapter 3) 눈 / 코 / 입

-눈 그리기
-코 그리기
-입술 그리기

Chapter 4) 인체 그리기

-도형화하여 생각하자
-인체- 남자
-인체- 여자

Chapter 5) 머리카락 156

-머리카락 그리기
-다양한 헤어 스타일 표현

PART 5. 의상을 그려보자

Chapter 1) 옷

-주름 그리는 방법

Chapter 2) 가죽

-가죽 질감 그리는 방법

Chapter 3) 금속

-금속 그리는 방법
-보석 그리기

PART 6. 문양 그리기

Chapter 1) 문양 그리기의 기본

Chapter 2) 디자인 모티브

-해골
-사자 - 사자를 이용한 디자인 과정
-날개
-박쥐 날개 - 악마

PART 7. 일러스트 그리기

Chapter 1) 일러스트의 이해

-작업과정 - 밤의 빛
-작품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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