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독거미
저자 : 티에리 종케
출판사 : 마음산책
출판년 : 2011
ISBN : 9788960901124
책소개
알모도바르 감독이 선택한 유일한 원작 소설
스페인이 낳은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2011년 칸 국제영화제 장편경쟁부문 진출작 「내가 사는 피부The Skin I Live in」(2011). “비명이나 경기驚起가 없는 공포영화”이며 “과거 나의 어떤 영화보다 냉혹한 영화”라는 감독의 말과 함께 예고편이 공개돼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이 영화의 원작이 된 티에리 종케의 소설 『독거미Mygale』가 새롭게 회자되고 있다. 지금껏 알모도바르 감독이 다른 사람의 작품을 원작으로 삼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알모도바르 감독이 최상급의 표현을 쓴 영화의 원작 소설, 과연 무엇이 그를 매혹한 것일까.
『독거미』는 한 성형외과 의사가 벌이는, 상식과 금기를 뛰어넘는 복수극이다. 영화적 긴장감과 속도감 있는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로, 얽히고설킨 거미줄이 하나로 수렴되는 서사 구조가 극적 쾌감을 안겨준다. 다수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방식은 알모도바르의 영화들과 닮았다.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티에리 종케는 프랑스 하드보일드 스타일의 누아르 작가다. 그는 1980년대부터 프랑스 추리소설 분야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작가로 활약했다. 특히 갈리마르 출판사의 추리소설 문고인 ‘누아르 시리즈’에서 종케의 작품들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의 작품은 논쟁을 불러일으킬 만큼 격한 설정과 묘사를 선보이면서도 현실을 반영하여, 추리소설과 리얼리즘을 새롭게 결합했다고 평가된다. 특히 『독거미』는 그의 명성을 굳힌 대표작이다.
목차
거미
독약
먹잇감
옮긴이의 말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