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엘리노어 & 파크 ('2013년 보스턴 글로브 혼북 상' 수상작, '아마존' 2013년 최고의 책)
엘리노어 & 파크 ('2013년 보스턴 글로브 혼북 상' 수상작, '아마존' 2013년 최고의 책)
저자 : 레인보우 로웰
출판사 : 보물창고
출판년 : 2014
ISBN : 9788961703680

책소개


‘복고 감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 풋풋하고 가슴 설레는 청춘 스케치

지난해 대중문화의 트랜드를 꼽아 보면 빠지지 않는 것이 단연 ‘복고’일 것이다. 일명 ‘떡볶이 코트’를 부활시키며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응답하라 1994]나 영화, 뮤지컬, 음악, 심지어는 고전 문학 열풍까지 우리나라 문화 전반에 걸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쌍둥이도 세대 차이를 느낀다는 요즘인데 ‘복고’는 어떻게 두루 인기를 얻을 수 있었을까? 3060세대는 자신의 젊은 시절을 추억하고, 그 이후 세대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가 젊은이였던 ‘옛날’을 들여다보며 신선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즉, 각각의 세대가 조금씩 맥락을 달리 하고는 있지만 전 세대에 걸쳐 ‘즐거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번에 [보물창고]에서 출간된 청소년소설 『엘리노어 & 파크』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는 복고 열풍을 지속시키는 데 한몫하며 독자들의 ‘복고 감성’을 책임질 것이다. 이 작품 속에는 비틀즈나 펑크·록 등의 음악과 [배트맨] 같은 만화 시리즈를 비롯해 패스트푸드점에 이르기까지 1980년대 미국 팝문화 및 생활상이 생생하게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미 우리나라에 깊숙이 들어와 자리 잡고 있어 국내 독자들에게도 친숙하고 정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엘리노어와 파크의 입장에서 번갈아 서술되는 이야기의 흐름을 좇다 보면 독자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풋풋하고 설레던 사춘기 시절의 첫사랑과 맞닥뜨리게 된다. 그 순간, 지금 첫사랑의 달콤함이나 아픔을 겪고 있는 십 대들은 더없이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이미 그러한 경험을 한 성인들은 가슴속 깊이 살아 있는 ‘젊음’과 ‘사랑에 빠진다는 것’의 느낌을 생생하게 되살릴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영미문단에서 떠오르고 있는 차세대 여성 작가로, 청소년과 성인 독자를 아우르는 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엘리노어 & 파크』는 그의 첫 청소년소설로, 미국 최고 권위의 아동청소년문학상 중 하나인 보스턴글로브 혼북 상을 받았으며 세계 최대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에서 주최한 ‘2013 최고의 책’과 뉴욕타임스 ‘주목할 만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와 사서 협회에서 찬사를 받으며 청소년 권장도서로 추천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소설 『애착』, 청소년소설 『팬 걸』, 『엘리노어 & 파크』 등이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