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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실무
저자 : 박혜정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61832755
책소개
이제 기업, 호텔, 병원, 음식점은 물론이고 관공서, 학교 행정에서까지 고객만족을 주용시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도 학생을 고객으로 인식하고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이제 어느 기업이든지 고객을 만족시켜야만 경쟁에서 살아남게 되며 개인의 경우에도 타인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사람이 그가 속한 집단과 조직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향후 다양한 산업체 서비스현장에서 종사하게 될 학생들에게 실무감각을 키워줄 수 있도록 서비스 지침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상대방을 배려하고 고객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를 키우는 방법도 담고 있다.
목차
PART 1. 자기분석
PART 2. 고객 서비스의 이해
고객서비스
고객
서비스맨
고객만족
고객관계관리
고객만족경영
PART 3. 커뮤니케이션스킬 훈련
서비스맨의 이미지메이킹과 커뮤니케이션스킬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스킬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스킬
고객서비스 응대
PART 4. 서비스맨의 자기경영
프로의 서비스 마인드
조직문화 및 직업윤리
서비스맨의 자기관리
부록 : 면접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