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관광과 관광공간
관광과 관광공간
저자 : Gareth Shaw|Allan M. Williams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13
ISBN : 9788961836371

책소개

조절이론의 관점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관광공간의 생산을 분석한 책이다. 조절이론의 탄생배경과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 등을 추가로 설명하고, 관광의 공간 문제를 전 세계를 중심으로 다뤘다. 특히 논의의 중심으로 영국 등의 유럽지역으로 등장하며,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한 각주 등을 활용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서론



1부 생산, 조절 그리고 경쟁

Chapter 02 생산과 조절

Chapter 03 관광기업과 생산조직

Chapter 04 기업 간 협력과 경쟁



2부 소비, 체험 그리고 상품화

Chapter 05 관광소비 사상 : 포디즘으로부터 맥도날드화

Chapter 06 관광객 체험 엔지니어링

Chapter 07 관광과 지역공동체의 상품화 : 영향과 관계



3부 관광장소와 공간의 구성 및 재구성

Chapter 08 관광장소, 공간 그리고 변화

Chapter 09 기존 관광공간의 변천 : 해변 리조트에서의 변화

Chapter 10 쾌락의 풍경 : 새로운 관광공간과 장소의 구성

Chapter 11 결론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