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노생거 사원
저자 : 제인 오스틴
출판사 : 지만지
출판년 : 2009
ISBN : 9788962283990
책소개
<지식을만드는지식 천줄읽기>는 오리지널 고전에 대한 통찰의 책읽기입니다. 전문가가 원전에서 핵심 내용만 뽑아내는 발췌 방식입니다.
제인 오스틴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별종’이라 불릴 수 있을 정도로 독특하다. 오스틴의 어느 소설보다도 풍자적·반어적인 경향이 강해 첫 줄부터 마지막 줄까지 아이러니와 풍자로 일관하면서 작품 전체가 하나의 패러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젊은이들의 사랑과 결혼, 재산을 추구해나가는 과정을 작가 특유의 아이러니와 유머, 따뜻함과 문학적 상상력, 그리고 다양한 표현기법을 사용해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그 시대 문학가들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곁들여져 있다.
목차
Though Henry was now sincerely attached to her, I must confess that his affection originated in nothing better than gratitude, or, in other words, that a persuasion of her partiality for him had been the only cause of giving her a serious thought. It is a new circumstance in romance, I acknowledge, and dreadfully derogatory of an heroine's dignity; but it if be as new in common life, the credit of a wild imagination will at least be all my own.
헨리가 지금은 진심으로 그녀에게 애정을 느끼고 있지만, 원래 그의 애정은 고마움에서 비롯되었음을 고백해야겠다. 다시 말해서, 그녀가 자신에게 애정을 느끼고 있음을 확신하면서 그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된 것이다. 이것은 로맨스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새로운 상황이고 여주인공의 품위를 몹시 떨어뜨리는 상황이라는 점을 나는 인정한다. 하지만 이것이 현실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새로운 상황이라면, 적어도 무모하게 상상력을 발휘한 점에 대해서는 순전히 나의 공으로 돌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