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부르심 (인생의 참된 사명을 발견하고 성취하는 길)
부르심 (인생의 참된 사명을 발견하고 성취하는 길)
저자 : 에드먼드 클라우니
출판사 : 복있는사람
출판년 : 2020
ISBN : 9788963603384

책소개


팀 켈러의 영적 스승 에드먼드 클라우니,
우리가 잃어버린 부르심의 본질을 말하다!

“이 책은 부르심 앞에서 고민하는 당신에게 큰 기쁨과 자유를 가져다줄 것이다!”
―화종부, 이정규, 팀 켈러, 토머스 R. 슈라이너 추천

“당신을 향한 그리스도의 부르심은 무엇입니까?”

이 질문에 당신은 답을 찾아 나설 수도 있고, 질문 자체를 회피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에드먼드 클라우니의 『부르심』(Called to the Ministry)은 사역으로의 부르심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우리의 이름을 아시고 부르셔서 새로운 정체성을 주시는 복음의 부르심을 이야기한다. 그 정체성은 무엇일까?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다! 주님께서 누군가를 부르셨다면, 주님 자신이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되어 주시는 것이다. 그분은 완전한 하나님이시며 동시에 의로우신 사람으로, 우리와 같은 죄인과 자신을 동일시하고 하나가 되려 하신다! 이것이 바로 그분의 부르심이다.

“하나님의 부르심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향한 고귀한 선물이다!”

바로 그러한 이유 때문에 이 책은 사역자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매우 유익하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자녀로 부르심을 받기 때문이다. 그리스도 안에서의 부르심을 통해 정체성을 확립하지 않고 직장인이나 사업가, 예술가나 법률가, 학생이나 부모, 장로나 권사 등의 역할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를 확인하려 든다면, 여전히 교만과 두려움 가운데 싸여 있을 수밖에 없다. 저자는 바로 이 지점에서 우리의 오해를 풀고 우리와 자신을 동일시하신 그리스도께로 우리를 인도해 간다. 교만과 두려움 가운데 정체성을 확인해 가는 것이 아닌,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받은 것이 얼마나 크고 부요한 것인지에 대한 기쁨과 겸손을 통해 부르심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당신이 즐거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되, 진지하게 부르심 앞에 서기를 권하고 싶다. 많은 믿음의 선배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고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인정하며 각자 처한 자리에서 매일의 섬김 가운데 그리스도의 길을 따라 걸어갔다. 이 책을 덮을 때쯤이면 당신이 그저 막연하게 느끼고 있던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해 기쁨과 환희에 찬 고백으로 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 이제 그 귀한 여정을 시작해 보자.

목차


옮긴이의 글
서문

Ⅰ 하나님의 부르심이란 무엇인가

1. 이름을 부르심 부르심은 하나님의 창조의 선물이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부르심│당신의 이름을 부르심

2. 섬기도록 부르심 부르심은 하나님의 고귀한 명령이다
십자가로 부르심│보좌로부터 부르심

Ⅱ 사역으로의 부르심이란 무엇인가

3. 특별한 부르심
권위적 차이│기능적 차이│은사적 차이

4. 분명한 부르심
개인적 부르심│교회의 부르심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