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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 (비교문화적 접근)
글로벌 마케팅 (비교문화적 접근)
저자 : 이승영|이민영|유승균
출판사 : 보명BOOKS
출판년 : 2012
ISBN : 9788963660622

책소개


읽으면서 이해되고 터득되는, 강의실과 현장을 오가는,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상호 연결되어 있는 마케팅 책을 시도하게 되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특성을 비교문화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글로벌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목차


제1장 국제화와 마케팅 개관
제1절_국제화와 마케팅의 중요성
제2절_마케팅 컨셉트
다시보기 1.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족(族)

제2장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퍼스펙티브
제1절_국제마케팅의 의의
1. 국제마케팅의 정의
2. 국제마케팅의 관련 용어
제2절_국제마케팅의 퍼스펙티브
1. 국제마케팅을 보는 시각
2. 탈자기준거 기준
다시보기 2. 미래 소비가 트렌드

제3장 수출상품 아이디어 구상
제1절_새로운 시각과 사고의 모색
제2절_수출상품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의 구상
2. 아이디어 예시
다시보기 3. PPL 마케팅(PPL Marketing)

제4장 국제마케팅의 전개과정과 활동영역
제1절_국제마케팅의 전개과정
1. 국제마케팅의 전개방향
2. 기업 활동의 국제화 과정
제2절_국제마케팅의 활동영역
다시보기 4. QR Code Marketing

제5장 국제마케팅의 과제 및 과업
제1절_국제마케팅의 기본과제
1. 마케팅의 기본과제
2. 국제마케팅의 주요 과제
제2절_국제마케팅 관리자의 과업
1. 국내마케팅 관리자의 과업
2. 국제마케팅 관리자의 과업
다시보기 5. 기술마케팅(Technology Marketing)

제6장 국제마케팅 환경 및 환경분석
제1절_국제마케팅의 일반 환경
1. 경제ㆍ지리적 환경
2. 정치ㆍ법률적 환경
3. 사회ㆍ문화적 환경
제2절_국제마케팅의 환경 분석
1. 환경 분석의 접근방법
2. 환경 분석의 평가방법
다시보기 6. 뉴로 마케팅(Neuro Marketing)

제7장 국제마케팅 시스템과 소비자
제1절_국제마케팅 시스템
1. 인간의 욕구와 마케팅
2. 문화적 측면과 구매행동
제2절_해외소비자 구매행동
1. 해외소비자 간의 차이
2. 구매목적물
3. 구매동기
4. 구매결정자
5. 구매방법
6. 구매 시기
7. 구매 장소
8. 사례 및 교훈
다시보기 7. 데카르트 마케팅

제8장 국제마케팅 조사
제1절_국제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내용
1. 국제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목적
2. 국제마케팅 조사의 주요 업무
3. 마케팅정보의 개념 및 필요성
4. 수출마케팅 조사와 정보활동
제2절_마케팅 조사의 방법 및 유의점
1. 마케팅 조사의 과정
2. 마케팅 조사의 기본방법
3. 해외마케팅 조사 시의 유의점
다시보기 8. 디마케팅(Demarketing)

제9장 해외시장의 선택 및 세분화
제1절_해외시장의 선택
1. 해외시장의 선택
2. 해외시장 선택 시의 고려사항
3. 해외시장 선택 시의 자료원
4. 시장 기회와 위험의 평가
제2절_세계시장 세분화 및 포지셔닝
1. 세계시장 세분화
2. 해외제품 포지셔닝
다시보기 9. 세계 인구를 100명으로 줄여보면…

제10장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
제1절_국제마케팅 전략
1. 국제마케팅 전략의 수립
2.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
제2절_국제마케팅의 믹스전략
1. 국제마케팅 믹스의 개념
2. 국제마케팅 하부믹스
다시보기 10. 섹스어필 마케팅(Sex Appeal Marketing)

제11장 국제 제품전략
제1절_제품의 선정과 적응
1. 제품의 선정과 수명주기
2. 수출제품의 적응
제2절_제품 적응시의 고려요소
다시보기 11. 역심리 마케팅(Reverse Psychology Marketing)

제12장 국제 가격전략
제1절_해외진출시의 가격책정
1. 가격책정시의 문제점
2. 가격책정의 기본적 접근방법
제2절_해외진출시의 가격전략
1. 진출가격 책정전략
2. 가격책정시의 기타 고려사항
3. 국제이전가격
다시보기 12. 입소문 마케팅(Word of Mouth Marketing)

제13장 국제 유통전략
제1절_수출경로의 유형 및 선정
1. 유통경로의 의의 및 유형
2. 수출경로의 선정
제2절_해외판매경로 및 운송
1. 해외판매경로의 종류
2. 국제운송정책
다시보기 13.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

제14장 국제 촉진전략
제1절_촉진전략의 수립
1. 국제촉진전략 수립시의 고려사항
2. 제품의 원산지국 이미지
제2절_촉진전략의 결정 및 번역
1. 촉진전략의 결정:계획수립모델
2. 번역상의 실수 및 교훈
다시보기 14. 이타임 마케팅(Time Marketing)

제15장 해외세일즈 전략
제1절_수출마케팅의 단계적 접근
1. 수출활동의 구상
2. 기회의 포착
3. 수출의 실행 및 점검
제2절_해외세일즈 기법
1. 세일즈의 원칙 및 개념
2. 해외세일즈의 기본전략
3. 세일즈맨의 기본자세
다시보기 15. 어른의 가치:예의범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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